[이준호] AI가 다 해주는 시대, 우리아이 '생각하는 힘' 은 어떻게 키워주고 계신가요?
요즘 아이들, 검색 한 번이면 정답이 바로 나오고, 챗GPT에게 부탁하면 숙제도 순식간에 끝나는 세상이 되었죠.그러다 보니 '이게 왜 정답이지?'라는 근본적인 질문을 스스로 던지고 탐구하는 경험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걱정이 듭니다.모든 정보와 답이 손쉽게 주어질 때, 정말 중요한 것은 '질문하는 힘' 과 '깊게 생각하는 ...

홍콩마카오지회(World OKTA)는 12월 17일 로열 홍콩 요트 클럽(Royal Hong Kong Yacht Club)에서 ‘2025 홍콩마카오지회 갈라 디너’를 개최하고 2025년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에는 주홍콩 대한민국 총영사관의 김효중 영사, 코트라 홍콩무역관의 어재선 관장, 홍콩한인상공회의소의 김준회 회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홍콩지회의 신용훈 지회장 등 교민사회를 대표하는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고, 월드옥타 이웃지회인 광저우지회의 이현덕 지회장과 심천지회의 김충남 지회장, 장한나 수석부지회장도 축하의 뜻을 전했다.

행사 1부는 노래 차세대대표의 사회로 시작되었으며, 2부는 노재윤 홍보이사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경희 홍콩마카오지회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올해가 창립 20주년을 맞은 해임을 강조하며, 홍콩마카오지회가 성인이 되는 의미를 되새겼다. 그는 오늘의 지회가 선대 회장들의 비전과 헌신으로 뿌리내렸고, 회원 간의 신뢰와 협력이 가능하게 했다고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변함없는 지지가 더 큰 성과를 이끌 것”이라며 앞으로 월드옥타의 위상을 더욱 높여가기위한 내년 활동의 비전을 제시했고, 이를위해 회원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지지가 필요함을 당부했다.

다음으로 축사를 전한 이웃지회의 지회장들은 지역 간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심천지회의 김충남 지회장은 홍콩-마카오 광동성 지역이 아시아의 중요한 경제 협력 무대이며, 심천과 광저우, 홍콩마카오지회가 올해 하나로 협력해 멋진 행사를 주관한 바를 회상하며 새해에도 함께 도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광저우지회의 이현덕 지회장은 홍콩마카오지회의 역동성과 연대를 높이 평가하며, 지역사회와의 따뜻한 협력이 월드옥타 정신의 본질임을 강조했다. 두 이웃지회의 축사는 홍콩마카오지회와 이웃지회 간의 진정한 동반자 관계를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년간의 지회 활동과 선대 명예회장들의 공로를 기리는 감사패와 공로패가 수여되었으며, 특별히 최초 월드옥타 홍콩지회원이자 1대지회장인 이병욱 명예회장과 7대지회장을 역임한 나정주 명예회장에게 각각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6대지회장이자 제23대 홍보 및 대외교섭 부회장인 강기석 명예회장에게 공로패가 수여되었다.
특별히 행사를 통해 홍콩 타이포 화재로 큰 피해를 입은 피해자들을 돕기 위한 기금 모금이 진행되어 World OKTA 홍콩마카오지회의 이름으로 성금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도 마련되었다.


또한 1부의 마지막 순서로 신규회원을 위한 월드옥타 소개와 더불어 주성준 부지회장의 2025년 활동보고가 이어진 뒤, 모든 참석자들이 함께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 2부는 만찬과 함께 진행되었고, 다채로운 경품 이벤트 및 게임이 이어져 참석자들에게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선사했다. 홍콩마카오지회와 경북 예천농협협동조합이 지난 11월 홍콩에서 공동 주최한 홍콩한국상품전에서 홍보한 여섯개의 스타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이 참가자 모두에게 협찬되어 행사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행사장은 빅토리아 하버의 아름다운 전경을 바라보며 열렸고, 박종범 회장의 “품격 있는 월드옥타” 슬로건에 부합하는 격조 높은 자리가 되었으며 지회원간의 연대와 우호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갈라 디너를 통해 홍콩마카오지회, 광저우지회, 심천지회 간의 협력과 교류를 한층 강화하겠다는 다짐이 모아졌으며, 내년에는 더 큰 규모의 공동 행사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자리를 통해 홍콩마카오지회는 지역사회와의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세계 각 지역 지회와의 시너지를 확대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했다.



세계한인경제무역협회 (World-OKTA) 홍콩마카오지회는 홍콩과 마카오에서 경제활동을하는 대표자 단체이며 WORLD OKTA는 전세계 750만 재외동포 중 최대의 한민족 해외 경제네트워크로서 75개국 154개지회에 7,000여명의 재외동포 CEO들과 차세대 경제인 30,000여명으로 구성된 재외동포 경제인 단체이다.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