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홍콩대한민국 총영사관과 코트라 주관 - "금융권 맞춤형 채용상담회 개최"
위클리홍콩 2025-05-28 20:40:50
주홍콩총영사관은 코트라 홍콩무역관과 함께 5.23(금) 콘래드 홍콩 7층 Chatham Room에서 ‘금융권 맞춤형 채용상담회’를 개최하였다.
주홍콩총영사관측은 그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청년들의 홍콩 취업을 지원해왔지만 이번 행사와 같이 구직자가 입사를 희망하는 기관과 현장에서 직접 1:1로 채용상담 및 면접을 하는 방식의 ‘맞춤형’ 행사를 개최한 것은 처음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삼성증권, 우리글로벌, 한국산업은행, 한국투자증권, IBK기업은행, KDB Asia, NH농협은행, Bank of America, CICC, Credit Agricole, Goldman Sachs, Natixis 등 총 12개 금융기관이 참여하였고, 홍콩 소재 주요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뿐만 아니라 한국과 중국 본토에서도 상담을 신청하여 참여하는 등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또한, 금번 행사는 입사관련 일반적인 내용의 상담뿐만 아니라, 즉시 채용수요가 있는 금융기관의 경우 심층면접이 이루어지는 등 내용면에서도 알찼다는 것이 참여 금융기관 및 구직자들의 전반적인 평가다.
주홍콩총영사관은 금번 금융권 맞춤형 채용상담회에 참여한 금융기관과 구직자들의 피드백을 면밀히 검토하여 향후 보다 내실 있는 취업지원행사를 준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 사진 주홍콩대한민국 총영사관 제공>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