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한국국제학교 '2024 folk day' 행사
  • 위클리홍콩
  • 등록 2024-02-06 14:16:38
  • 수정 2024-02-12 17:09:57
기사수정
  •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한마당


  홍콩한국국제학교(교장 신원식)는 지난 2024년 2월 2일(금요일) 홍콩한국국제학교 내 운동장에서 2024학년도 청룡의 해를 맞아 Folk Day(민속의 날)를 개최했다. 특히 올해의 Folk Day(민속의 날)는 학부모님들을 초대하여 다양한 민속놀이를 아이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점에서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가졌다. 새해를 시작하면서 매년 실시되는 Folk Day(민속의 날)는 설날의 의미를 알고 우리나라 전통 음식 및 놀이 등을 체험하며 함께 어우러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로 진행되었다.  



 Folk Day(민속의 날) 1,2 교시에는 각 반에서 명절 문화 및 계기교육과 함께 팽이를 함께 만들어보고 놀이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전통놀이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3교시에는 운동장으로 나가 부모님과 함께 형님들의 멋진 길놀이 공연을 관람하고 흥겨운 가락에 맞춰 들썩들썩 춤을 추며 신명 나는 장단을 함께 즐겼다. 4교시에는 버나돌리기, 제기차기, 윷놀이, 투호놀이, 비석치기, 고리 던지기, 딱지치기, 사방치기, 컵공 던지기, 고기잡기 게임, 콩주머니 던지기, 수저로 계란 옮기기, 물병 뒤집어 세우기, 굴렁쇠 굴리기 등의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들을 돌아다니면서 아이들은 놀이하는 즐거움에, 부모님들은 어릴 적 놀이들을 떠올리며 옛 추억에 빠지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도 마련되어   있어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었고, 모든 게임활동을 마친 친구들에게는 상품을 주면서 Folk Day(민속의 날)를 뜻깊게 마무리 하였다. 



 Folk Day(민속의 날)에 참여한 학생 및 학부모님들은 “엄마와 함께 민속놀이를 할 수 있어 정말 즐거웠다”, “다음에도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는 행사에 또 오고 싶다.”, “홍콩에서 쉽게 체험하기 힘든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자리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등의 반응을 보이며 Folk Day(민속의 날)에 대한 즐거움을 나눴다. 


  홍콩한국국제학교 신원식 교장은 Folk Day(민속의 날)를 통해 청룡의 해를 맞이해 모든 친구들이 활기찬 한 해를 시작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조상의 지혜와 슬기를 배우고 몸과 마음을 건강히 할 수 있는 더 발전하는 학생과 학교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사진 홍콩 한국국제학교 제공>

0
김치피플
제22대_국회의원_재외선거_웹배너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국회의원재외선거
횡성한우
j플러스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