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주 아침은 14도까지 내려갔다. 피크는 9도까지 내려가 홍콩도 겨울이 시작되었다. 쌀쌀한 날씨에는 따끈한 국물이 최고이다. 보양식으로 건강도 채워주고 마음도..
이번 주 아침은 14도까지 내려갔다. 피크는 9도까지 내려가 홍콩도 겨울이 시작되었다.
쌀쌀한 날씨에는 따끈한 국물이 최고이다. 보양식으로 건강도 채워주고 마음도 녹일 수 있는 생태탕(동태탕)이 땡긴다.
명태를 잡아 얼리지 않은 생태를 바지락과 무 구수한 육수로 탕의 국물 맛을 우려내고 얼큰하게 고춧가루 확 풀어서 끓여낸 생태탕 한 그릇이면 충분하다. 생태탕의 보드라운 살맛에 시원한 국물 맛은 일품이다. 속풀이에 좋은 생태탕(동태탕)은 술안주로도 다음날 해장용으로도 인기가 높은 우리나라의 전통 음식이다.
동태의 효능 :
두뇌 건강에 탁월하다. 특히나 동태 알에는 EPA, DHA 등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다. 이는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치매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 되며, 두뇌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추천 식당 : 이태원(침사추이), 한형제 횟집(홍함), 본가(침사추이)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