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경 편집국장이 전하는 오늘의 뉴스 - 195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9-05-09 11:42:11
  • 수정 2019-05-09 11:42:32
기사수정
  • 해외주식 ‘직구’열풍...개인투자도 脫한국 어버이날 아침입니다. 부모님의 은혜를 생각하는 하루가 됐으면 합니다. 한국경제신문 5월8일자(수) ‘오늘의 뉴스’입니다..
해외주식 ‘직구’열풍...개인투자도 脫한국
어버이날 아침입니다. 부모님의 은혜를 생각하는 하루가 됐으면 합니다. 한국경제신문 5월8일자(수) ‘오늘의 뉴스’입니다.

<알려드립니다> 뉴스포털 네이버에서 한국경제신문 기사를 손쉽게 보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네이버에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그럼 네이버에서 한국경제신문이 엄선한 기사를 일목요연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료이니 부담없이 클릭해주십시오. 더욱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경제신문 구독 바로 가기

1. 해외주식 ‘직구’열풍...개인투자도 脫한국

개인들의 해외 주식 직접 투자가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올들어 지난달까지 해외 주식투자로 빠져나간 돈이 약 7조5000억원을 넘습니다. 주로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MS)등 미국 기술주들을 집중적으로 사들이고 있습니다. 투자 자산의 다양화라는 측면에선 긍정적이지만, 투자자들이 국내 증시 이탈이란 점에선 우려된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그 이유가 국내 기업들의 실적악화와 경기둔화 때문이란 점이 더 그렇습니다. 급증하는 해외 직구 현황과 배경 등을 분석했습니다.
▶ 기사 바로 가기

2. 롯데·신라호텔 40년... 떠안은 자식이 이젠 ‘수출 효자’

신라호텔과 롯데호텔은 둘다 1979년 문을 열었습니다. 올해로 꼭 40년 됐습니다. 당시 박정희 대통령이 이병철 삼성 회장과 신격호 롯데회장을 청와대로 불러 ‘강제로’ 떠맡긴 사업이었습니다. 두 호텔은 기업인들의 의지와 노력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로 성장했습니다. 이제는 해외까지 진출해 명실상부한 ‘수출 산업’으로서도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40년 호텔사(史)와 호텔산업의 미래 비전을 함께 내다봅니다.
▶ 기사 바로 가기
▶ 기사 바로 가기

3. 3기 신도시에 고양 창릉·부천 대장 추가

국토부가 7일 ‘3차 신규택지 추진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총 5만8000가구의 아파트를 지을 수 있는 신도시 입지로는 고양시 창릉동과 부천시 대장동이 결정됐습니다. 이밖에 서울 역세권과 경기 안산 등에도 총 5만2000가구가 공급될 예정입니다. 작년 1,2차에 이어 이번에 11만가구의 신규택지를 공급하는 3차 계획을 발표하면서 당초 정부가 목표했던 총 30만가구 수도권 주택 공급계획이 마무리됐습니다. 새로 발표된 3기 신도시의 입지 분석과 교통 대책, 관련 지역 집값 영향 등을 짚어봅니다.
▶ 기사 바로 가기
▶ 기사 바로 가기

4. “탈(脫)원전은 값비싼 실패” 독일에서 나온 자성

한국 탈(脫)원전 정책의 롤모델로 평가받는 독일에서 “탈원전은 실패한 정책”이라는 자성론이 나왔습니다. 독일의 유력 주간지 슈피겔은 “탈원전 등 에너지원 전환 사업은 독일 통일만큼이나 값비싼 일이 돼 가고 있다”고 꼬집었습니다. 지난 2011년 탈원전을 선언한 독일 정부는 재생에너지 설비투자에 매년 41조원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력 부족 상황이 이어지고 있고 전기료도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화석연료 발전을 중단할 수 없어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축에도 ‘빨간불’이 들어왔습니다. 독일 탈원전 정책의 후폭풍을 소개합니다.
▶ 기사 바로 가기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