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박람회 중 하나인 브랜드 앤 프로덕 엑스포(Brands and Products Expo)가 12월 15일부터 코즈웨이베이 파크에서 개최될 예..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박람회 중 하나인 브랜드 앤 프로덕 엑스포(Brands and Products Expo)가 12월 15일부터 코즈웨이베이 파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브랜드 앤 프로덕 엑스포에서 질 좋은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 수많은 방문객들의 지갑을 열리게 한다.
브랜드 앤 프로덕 엑스포는 1938년부터 개최돼 올해 80주년을 맞이했다. 12월 15일부터 24일 동안 코즈웨이베이 파크에서 진행되며, 약 880개의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홍콩 브랜드 광장, 먹거리 광장, 생활용품 광장 등 10가지 주제로 구역이 나눠져 있다.
엑스포 80주년을 기념해 80 홍콩 달러 럭키백(lucky bag)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운 좋은 방문객은 80 홍콩 달러에 에이컨, 정수기, 건어물 묶음 등을 고가의 제품을 받을 수 있다. 럭키백 행사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2,680 홍콩 달러 ~ 5,480 홍콩 달러 상당의 제품을 얻을 수 있다. 그 중 중의학 약재 중 가장 인기가 많고 비싸기로 소문난 동충화초, 물 정수기, 전복, 유기농 크림 등 방문객들의 구미를 당기게 하는 럭키백들도 마련되어 있다.
럭키백 행사를 놓친 방문객은 다른 할인 행사를 노릴 수 있다. 1 홍콩 달러 드립 커피, 90% 할인된 중국식 소시지, 태국 쌀 등 다양한 상품들을 매우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행사 주최측인 홍콩 중국제조업협회는 이번 행사 세부 내용을 공개하면서 “미중 무역전쟁이 소비자의 소비심리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게다가 올해 홍콩 경제가 원만했기 때문에 시민들의 소비력이 작년보다 높아졌다고 생각한다”며 작년보다 판매 수익이 10%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티켓 구매 대기를 피하고 싶은 방문객들을 위해 사전 티켓 예약 시스템을 마련했다. 방문자는 12월 8일부터 1월 6일까지 온라인 쇼핑 플랫폼 HKTVmall를 통해 티켓을 사전 구매할 수 있다. 운이 좋으면 HKTVmall에서 1 홍콩 달러에 티켓 구입할 수 있거나 저렴한 가격에 간장, 이어폰 등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도 올해 최초로 옥포터스 카드 결제를 지원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현장에서 티켓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입장료는 성인 12 홍콩 달러이며 신장이 1m 미만의 어린이, 노약자, 장애인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엑스포는 매일 11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마지막 날인 1월 7일에만 8시에 조기 폐장을 한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