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쁘다! 아름답다! 그리고 맛있다! – Flower Cake & Korean Style Dessert Agnes Bakery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8-11-20 15:40:36
  • 수정 2018-11-20 15:45:35
기사수정
  • 플라워케이크는 일본·프랑스·이탈리아 같은 선진국에서 먼저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요즘은 외국 셰프들이 한국으로 기술을 배우러 간다. 세계적인 한국사람들의 섬세..
 
 
 
 
 
플라워케이크는 일본·프랑스·이탈리아 같은 선진국에서 먼저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요즘은 외국 셰프들이 한국으로 기술을 배우러 간다. 세계적인 한국사람들의 섬세한 손재주와 감각은 가히 탑이라 할 수 있다. 한국에서 공부한 ‘아그네스’ 씨는 KFA, GFDA 강사자격증 소유자이다. 그녀는 홍콩에서 베이커리공방을 운영하고 있다. 홍콩에서 처음으로 플라워케이크를 소개했다. 그녀는 홍콩에서 유일한 플라워케이크 강사자격증 소유자이다.
그녀의 손에서 온갖 아름다운 꽂 들, 장미·국화는 기본이고, 작약·수국·맨드라미·다육이·선인장도 탄생한다. 많은 수강생들이 그녀의 뛰어난 기술을 수업 받고 있다.

꽃을 만드는 기술을 ‘파이핑(piping) 기법’이라 부른다. 버터크림이나 앙금을 짤주머니에 넣고 꽃잎을 하나하나 손으로 짜내 꽃을 만든다. 짤주머니 입구에 끼우는 ‘깍지’를 어떤 것을 쓰느냐에 따라 나오는 크림이나 앙금의 양과 모양이 다르다. 이를 잘 활용해 다양한 꽃 모양을 만드는데 고난도의 기술이 필요하다. 처음부터 끝까지 짤주머니를 이용하여 위생적이다.
꽃을 만드는 기술은 베이킹 기술에서도 고급단계다. ‘꽃’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여러 종류 꽃을 함께 장식할 때가 많아 플로리스트처럼 꽃꽂이 감각이 있어야 조화로운 칼라매치의 멋진 디자인감각이 요구된다.
앙금쿠키
앙금쿠키
 
팝시클
팝시클
 
떡케이크
떡케이크
 
만주(일본어: 饅頭)는 만두(饅頭)가 화과자로 변형된 꽃과자이다. 밀가루, 앙금, 쌀 등의 반죽에 말린 과일과 견과류와 같은 소를 넣고 찌거나 구워서 만든다. 앙금으로 고구마, 밤 등을 써서 유지 만쥬, 밤만쥬 등을 만들 수 있다. 퍽퍽한 음식이기 때문에 따뜻한 꽃차 등과 같이 먹기도 하며, 주로 간식이나 선물용으로 이용한다.
 
 
직접 만들어 보기 : 특별한 날을 기념하거나, 특별한 사람을 위한 선물을 직접 제작해 선물 할 수 있다. 수강료에 재료값이 포함되어 있다.


작품판매 : 예약을 받은 후, 원하는 모양과 크기를 제작한다. 가격대는 다양하다
문의 : Agnes Bakery
website : http://agnesbakery.com /E.mail. : agnesbakerykr@gmail.com
카카오톡 / WhatsApp / WeChat : 5324 1555
Tel. : 3460 2702 / 3460 2704 (한국어, 영어, 중국어)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