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공휴일 10월 17일, 총양제(Chung Yeung Festival)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8-10-09 15:34:26
  • 수정 2019-02-13 10:39:21
기사수정
  • 홍콩, 마카오, 중국은 오는 10월 17일(수)이 공휴일이다. 정월 (Chung Yeung) 축제는 9 월 음력 9 월 9 일에 수천 년 동안 이어오고 있다. 중..
홍콩, 마카오, 중국은 오는 10월 17일(수)이 공휴일이다.

정월 (Chung Yeung) 축제는 9 월 음력 9 월 9 일에 수천 년 동안 이어오고 있다.
중국, 마카오도 공휴일이며 일반적으로 총양(Chong Yeung)으로 알려져 있다.
고대 중국인은 하늘과 땅, 낮과 밤 등 모든 자연에 음[阴]과 양[阳]의 기운이 깃들어있다고 여겼다. 심지어 숫자에도 음, 양과 관련 있다고 생각했다. 홀수는 양의 숫자, 짝수는 음의 숫자로 여겼는데, 그중 양이 기운의 가장 강한 숫자는 9였다. 음력 9월 9일은 양의 기운이 가장 강한 날이라고 여겨 [重九节]라고 중요한 날로 정했고, 후에 총양제[重阳节]로 이름이 바뀌었다.
 
이 축제는 한 왕조 (BC 202 - AD 220)의 전설을 기념하고 있다. 암흑의 임금에게 9 번째 달 9 일째 되는 날에 사람들에게 안전을 위해 높은 곳으로 올라가라고 권했다. 왕과 그의 가족이 집으로 돌아 왔을 때, 높은 곳으로 올라가지 않은 마을 사람들이 모두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축제는 높은 곳에 오르기, 국화 감상, 국화주 마시기, 수유 꽂기, 이 네 가지 풍습을 중국인들은 도대체 왜 따랐는지에 대한 두 가지 또 다른 이야기가 있다.
예전부터 내려온 이야기와 관련이 있다. 진나라 시대, 어느 학자의 사부가 제자에게 "9월 9일에 너희 집에 재난이 찾아올 것이니, 집안사람들을 모두 불러 모아 수유를 소매와 머리에 꽂고, 높은 곳에 올라가 국화주를 마셔야만 재난을 피할 수가 있다"라고 말했다. 제자는 사부의 말을 따라 아침 일찍 산에 올라 하늘이 어두워져서야 집에 돌아갔다. 집에 도착한 그들은 집 안 우리의 닭, 오리, 양 등 모든 가축이 죽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weeklyhk@hamail.net)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