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금),국제 유니온 페이는 홍콩 택시의 중국 국내외에서 발행된 유니온 페이 결제 기능을 개통했다고 말했다. 유니온 페이 카드를 가진 사람이 “유니온 페이”표시가 있는 택시에 탑승하면 유니온 페이 은행카드결제와 유니온페이 스마트폰 결제 등 여러가지 방식으로 택시비를 지불할 수 있다.
올해 연말쯤이면 이 홍콩 택시들은 유니온 페이 QR코드 사용 기능도 추가 된다.
이전에는 중국 타이완,호주,싱가포르,일본 등 지역의 택시에서 이미 유니온 페이 카드 사용이 가능했다.
현재 홍콩은 약 1.8만 대의 택시가 있으며, 장기적으로 현금 지불만 받고 있다.
13일부터 홍콩으로 온 여행자들 및 홍콩지역 승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 홍콩 택시가 유니온페이 카드와 유니온 페이 스마트폰 결제방식이 가능하다.
국제 유니온페이 업체는 앞으로 홍콩의 모든 택시에 유니온 페이 기능을 점차 넓혀 나갈 예정이다. 국제 유니온페이사의 설명에 의하면 홍콩의 모든 ATM과 POS단말기에서 모두 유니온 페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개의 터널과 많은 주차장 요금 납부 시설에서 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유니온페이 스마트폰 결제는 이미 현지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이미 약 2만대의 POS 단말기에 처리 기능을 개통하였다.
이외에 홍콩의 누적 유니온페이 카드 발급량은 1,600 만장이며, 점점 많은 홍콩 현지 주민들이 일상생활 소비 및 외출 시에 유니온페이 지불을 사용하고 있다.
최근 들어 해외자유여행을 가는 중국 여행객들의 증가에 따라 국제 유니온페이사는 외국의 지하철,시내버스, 철도 등 대중교통수단에 유니온페이 결제 기능을 갖춘 설비작업을 하고 있다. 이에, 많은 여행객들의 여행비용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현재, 뉴욕,보스턴,모스크바,상트페테르부르크 등 지역의 지하철에서 유니온페이 결재가 이루어 지고 있으며, 마카오의 모든 버스노선에서 유니온페이 스마트폰 결제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유니온페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유니온페이카드를 사용해서 유럽철도표와 대만고속철도, 대만기차표 등을 구매할 수 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