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한인유학생 총학생회 KSUHK 제 2대 총학생회장 선거 열어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6-04-07 18:27:13
  • 수정 2016-04-07 18:27:51
기사수정
  • 홍콩한인유학생 총학생회 (Korean Student Union in Hong Kong- 이하 KSUHK)가 지난 24일 목요일 오후 7시에 이공대학교 (Polyt..
홍콩한인유학생 총학생회 (Korean Student Union in Hong Kong- 이하 KSUHK)가 지난 24일 목요일 오후 7시에 이공대학교 (Polytech U)에서 제 2대 홍콩한인유학생 총학생회장 선거를 실시했다.

총학생회(KSUHK)가 설립된 이후 두 번째로 열린 이 회의에서는 송군섭 (중문대) 총학생회장의 마지막 공식 회의이면서 제 2대 총학생회장이 뽑히는 뜻 깊은 자리였다.

송군섭 학생은 “바쁜 와중에도 이렇게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린다” 고 참석했던 50여명 학생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후 1년 동안 총학생회 임원으로 일 해준 커미티 소개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진행해왔던 외부행사 및 자체행사 활동 내역 정리를 간단히 끝내고 바로 선거로 돌입했다.

이어서 바로 황상필 학생의 입후보 연설이 진행되었다. 황상필 학생은 가장 최근에 열린 총학생회 주최 이벤트에서 “300명 가까이 되는 학생들이 모두 모여서 한곳을 바라보며 즐기는 모습을 보면서 감동을 받았다”며 그 감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혼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다짐했다.

또한 그는 “평범한 대학생 신분으로서 비범한 일을 해내고 싶다”며 본인이 총학생회장이 된다면 “이제 곧 선출된 총학생회와 각 학교의 임원진들 그리고 홍콩에 있는 모든 유학생들과 힘을 합쳐 더 밝은 미래를 만들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후에 이어진 Q&A 세션에서는 현재 총학생회의 부족한 홍보를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대해 “다음 학기 초에 이벤트를 많이 열어 이제 곧 들어오실 신입생들에게 홍콩에 처음 왔을 때부터 총학생회의 존재를 알게 할 것이며 현 재학생들에게는 영상제작으로 홍보를 할 생각이다” 라고 답하였다.

황상필 학생의 입후보 연설을 끝마치고 각 학교 임원진들의 충분한 회의를 위해 20여분간의 시간이 주어지고 이후 바로 선거를 개시했다. 홍콩한인유학생 총학생회장 선거는 각 학교 임원진이 대표로 참가하여 간접투표하며 KSUHK 소속 학교 당 1표씩 부여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이번 선거 입후보 인원은 황상필 (중문대) 학생 한 명이 지원해서 찬반 투표로 이루어졌다. 찬성 3표, 반대 1표, 기권 1표로 과반의 학교 찬성표를 얻어 황상필 후보 (중문대)가 제 2대 총학생회장으로 선출되었다.

홍콩대학교, 홍콩과기대학교, 홍콩중문대학교, 홍콩시티대학교, 그리고 홍콩이공대학교의 학교 임원진들로 구성된 총학생회(KSUHK)는 홍콩 내 한인 유학생들의 더욱 활발하고 효과적인 교류를 위하여 2015년 10월에 설립되었다. 이번에 제 2대 홍콩한인유학생 총학생회장으로 뽑힌 황상필 학생은 제 2기 커미티 멤버와 함께 2016년 5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한다.

<취재 : 최소연 인턴기자 so.yeon.choi9408@gmail.com>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 한방전복백숙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