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 7월 아세안과 자유무역협정 교섭 개시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4-05-29 17:10:57
기사수정
  • 홍콩은 오는 7월 동남아국가연합(아세안)과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을 위한 교섭을 벌일 예정이라고 현지 언론이 26일 보도했다. 언론에 따르면 홍콩 정부는 이날..
홍콩은 오는 7월 동남아국가연합(아세안)과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을 위한 교섭을 벌일 예정이라고 현지 언론이 26일 보도했다.

언론에 따르면 홍콩 정부는 이날 이같이 발표하면서 FTA 내용에 관해 시민의 의견을 널리 구한다고 밝혔다.

정부 대변인은 아세안 10개 회원국은 홍콩의 중요 무역상대로 FTA를 맺으면 홍콩의 재화와 서비스, 투자가 한층 유리한 조건으로 아세안 시장에 진입해 홍콩 경제 발전을 촉진하고 고용을 창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홍콩과 아세안 간 FTA는 관세 폐지와 인하, 원산지 증명, 서비스 무역 개방, 투자의 개방과 촉진 보로, 지적재산권 협력을 포괄하게 된다고 대변인은 설명했다.

아세안은 홍콩의 두 번째 재화무역 상대인 동시에 4번째 서비스 무역 상대이다.

이밖에 아세안은 홍콩에는 5번째 국외 직접투자지이자 6번째 외국 직접투자 유치지이기도 하다.

대변인은 각계 인사를 초빙해 아세안 10개국 시장 진입, 무역 규칙과 FTA 범위 등에 관해 의견을 들고 협상 때 참고로 삼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