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All Natural' Ben & Jerry's 아이스크림도 화학 첨가물 덩어리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0-08-19 12:09:36
  • 수정 2010-08-19 12:12:36
기사수정
  • 제329호, 8월20일
 홍콩에서 판매되고 있는 미국 유명 아이스크림 Ben &Jerry's는 '천연 재료'를 사용했다며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지만 미국의 소비자권익단체는 적어도 이 회사의 48개 제품에는 非천연 성분을 비롯한 화학 첨가물이 포함돼 있기 때문에 'All Natural'라는 문구는 사실을 왜곡한 허위광고라며 즉시 사용을 중지할 것을 요구했다.

소비자권익단체는 또한 이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법적인 행동을 취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Ben & Jerry's는 홍콩섬 코즈웨이베이 타임스퀘어에도 전문 매장이 있으며 매장에는 'All Natural'이라는 광고 문구가 눈에 띄게 장식되어 있고 천연 재료를 사용하고 있다고 선전하고 있다.

그러나 미국의 소비자권익단체인 Center for Science in the Public Interest는 실험을 통해 Ben & Jerry's의 53개 제품 중 48개에서 alkalized cocoa, 고과당옥수수시럽, 수소를 첨가한 대두유(hydrogenated soybean oil)를 포함한 '천연'에 존재하지 않는 다수의 물질이 포함된 사실을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이 단체 관계자는 Ben &Jerry's 아이스크림 제품의 가장 큰 문제는 포화지방 함량이 높다는 점이라면서 어떤 맛의 아이스크림에도 반 컵 분량에 이미 1인당 1일 포화지방 섭취량의 절반 이상이 들어 있다고 지적했다.

이 단체는 지난 2002년부터 Ben &Jerry's의 'All Natural'이라는 광고 문구가 잘못된 표현이라며 이를 개선할 것을 요구하고 있지만 업체 측은 아무런 행동을 취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