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시아나, 탄소배출 줄이기 캠페인 전개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0-04-15 12:20:43
  • 수정 2010-04-15 12:21:06
기사수정
  • 제312호, 4월16일
생활 속 손쉬운 실천 요소 소개

 
아시아나항공이 30일 오전10시 김포공항 국내선청사에서 여행객을 대상으로 생활 속 탄소배출 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Green Travel, Green Life 탄소 줄이기 캠페인'으로 명명된 이 행사에는 아시아나항공 윤영두 사장을 비롯해 운항, 캐빈, 정비, 운송 등 전부문의 대표직원들이 참가하였으며, 국내선 탑승 승객 및 여행객에게 탄소 줄이기 동참의 의미로 Green 생활수칙이 담겨있는 리플렛과 친환경 메모지, 꽃씨를 전달하였다.

Green 생활수칙으로는 여행시 가방 무게 줄이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기내 잔반 줄이기 등 손쉽게 실천 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았으며, 또한 일상활동에 의한 탄소배출의 이해를 돕도록 생활 속에서 발생되는 탄소배출량을 소개하여 Green 생활실천의 중요성을 느낄수 있도록 하였다.

아시아나항공 윤영두 사장은 "그간 쌓아온 녹색선도기업 이미지에 걸맞는 녹색경영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 하는 바"라며 "이런 Green생활실천을 고객과 함께함으로써 건강한 삶, 건강한 지구를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는 2008년 5월부터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탄소상쇄프로그램 도입, 서비스업계 최초 탄소배출 인벤토리 인증 및 항공기 중량관리, 엔진세척 등을 통해 08년 기준 CO₂3만톤을 감축하는 등 저탄소 녹색성장에 앞장서 온 점을 인정받아 지난 2월 '2009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친환경 선도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 한방전복백숙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