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 켈로그사 땅콩버터 경보 해제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9-01-22 12:46:31
  • 수정 2009-01-22 12:46:51
기사수정
  • 제255호, 1월23일
미국에서 일어난 살모넬라 소동으로 6명이 사망하자 홍콩슈퍼마켓에 발동했던 켈로그사 땅콩버터 제품에 대해 그간의 경보가 해제 됐다.

그러나 식품위생국의 Gabriel Leung 부국장은 미국에서 발생한 오염이 땅콩버터를 만드는 원재료에서 시작된 만큼, 다른 식품에도 혼입되었을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며 미국에서 들어오는 제품에 대해 지속적으로 면밀한 감시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건으로 인해 켈로그사는 샌드위치 크래커 및 쿠키를 포함, 16 종류의 땅콩버터 제품에 대해 리콜 조치했었다.

파킨숍 슈퍼마켓 관계자는 "우리 체인은 이번 사건과 관련된 제품을 취급해오지 않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감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티슈퍼 및 웰컴슈퍼마켓 또한 리스트에 올라 있는 브랜드는 판매하지 않고 있다고 발표했다.

홍콩대학 미생물학자인 Ho Pak-leung은 땅콩버터 제조에 사용되는 원재료가 동물 배설물로부터 직접 오염되거나 제조 과정에서 오염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Ho는 살모넬라균이 복통과 설사를 일으킨다고 말했다. 이것은 항생제 투여로 치료할 수 있으나, 어린이나 노인 또는 위산 분비가 적은 사람의 경우 증세가 악화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일 FDA는 켈로그사의 'Austin Quality Foods Toasty Crackers with Peanut Butter'에서 살모넬라균이 검출됐다고 최종적으로 발표했다.

미질병예방통제센터에 의하면 지난 9월 이후 미국내에서만 살모넬라균 식중독에 의해 최소 474명이 병에 걸렸다.

이후 FDA는 미국내 각종 식품회사등에 땅콩버터를 공급하는 PCA(Peanut Corporation of America)를 대상으로 오염원을 조사한 결과 이 같은 제품 중 일부 제품들이 살모넬라균 양성으로 판정됐다고 밝혔다.

이 같은 제품들 중에는 'Austin' 이나 'Keebler' 라는 상품명으로 판매되고 있는 땅콩버터 초콜릿 샌드위치 크래커와 땅콩버터 샌드위치 크래커, 젤리 샌드위치 크래커, 땅콩 버터 등이 포함되어 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 한방전복백숙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