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 유엔 대북제재 이행 개정안 공고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8-07-03 18:17:22
기사수정
  • 홍콩 정부가 유엔의 대북제재 결의를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대북 제재 시행령을 개정했다. 홍콩 무역산업부(Trade and Industry Department) 대..
홍콩 정부가 유엔의 대북제재 결의를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대북 제재 시행령을 개정했다.

홍콩 무역산업부(Trade and Industry Department) 대변인은 29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보낸 전자우편에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대북제재 결의 2270호, 2321호, 2371호, 2375호와 2397호의 추가 제재 내용을 이행하기 위해 홍콩의 유엔 대북제재 시행령을 개정했다고 밝혔다.

유엔 대북제재 시행령은 홍콩특별행정구역 내에서 유엔 대북제재결의를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제정된 법이다.

무역산업부 대변인은 그러면서 개정된 시행령을 위반할 경우 7년 구금형에 벌금형까지 추가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추가 내용은 관보(Government Gazette L.N. 122 of 2018)에서 참조할 수 있다

홍콩 무역산업부는2013년과 2014년에도 홍콩의 유엔 대북제재 시행령을 개정한 바 있다고 대변인은 덧붙였다.

이 같은 대북제재 시행령 개정에 앞서 홍콩의 케네스 렁(Kenneth Leung)의원은 지난해 11월 입법회(Legislature) 회의에서 홍콩의 많은 개인과 기업이 유엔의 대북제재 결의를 위반하고 북한과 거래해 왔다는 의혹이 제기됐다며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에 홍콩의 에드워드 야우(Edward Yau) 상업경제개발부 장관은 서면 답변을 통해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 결의를 충실히 이행하겠다며 홍콩 경찰 등 사법 당국이 의심스런 사안에 대해 면밀히 감시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야우 장관은 그러면서 대북 추가 제재 이행을 위한 시행령 개정 작업을 진행 중이며, 가능한 빠른 시일 안에 추가제재 이행에 나설 것임을 시사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