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운전경력증명서 무료 발급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7-02-09 22:28:49
  • 수정 2017-02-09 22:28:56
기사수정
  • 재외국민은 공관에서 무료 즉시 발급 경찰청이 1일부터 운전경력증명서를 무료로 발급한다. 그간 경찰서를 방문해서 증명서를 떼면 행정비용 명목으로 수수료 1000원을..
재외국민은 공관에서 무료 즉시 발급

경찰청이 1일부터 운전경력증명서를 무료로 발급한다. 그간 경찰서를 방문해서 증명서를 떼면 행정비용 명목으로 수수료 1000원을 냈다.

경찰청은 또 교포가 현지 한국대사관을 방문해 영문 운전경력증명서를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는 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 그간은 공인인증서가 없는 재외국민이 운전경력증명서를 떼려면 대리인이 한국에서 증명서를 발급받아 국제우편으로 전달해 길게는 6일이 소요됐다. 비용도 2만원 정도 들었다. 경찰은 이번 증명서 발급 제도 개선으로 약 8억원의 사회적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전망했다.


외교부 "재외공관에서 여권신청 간편하게 할 수있다"

2일, 외교부에 따르면 2017년부터 해외체류 우리 국민들이 재외공관을 통해 사진 제출 없이도 간편하게 전자여권을 신청할 수 있다.

이날 외교부 관계자는 "외교부는 해외에서 증명사진 촬영환경이 열악한 점을 고려하여 재외공관에서 디지털 여권사진 촬영시스템을 이용해 여권신청이 가능토록 제도를 개선했다"며 "복잡한 여권신청 절차를 간소화한 정부3.0 기반의 국민맞춤형 서비스인 상기 간편 여권신청 서비스를 2017년부터 157개 재외공관에서 전면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외교부 관계자는 또 "이번 재외공관 간편 여권신청 서비스 전면 확대로 해외에서 우리국민이 보다 편리하게 여권을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디지털 여권사진 촬영시스템 활용으로 국제규격을 준수하여 신청인의 현재 모습을 여권에 수록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 한방전복백숙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