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은 뱀들이 동면에 들어가야 할 계절임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구렁이가 도로에 출몰한 기이한 사건이 발생했다. 며칠 전 새벽 1시 정도 4미터에 달하는 대형 구렁이..
겨울은 뱀들이 동면에 들어가야 할 계절임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구렁이가 도로에 출몰한 기이한 사건이 발생했다.
며칠 전 새벽 1시 정도 4미터에 달하는 대형 구렁이가 첸완(荃灣) 청산도로에 모습을 드러냈다. 도로를 지나던 차들이 구렁이를 칠 뻔했고, 운전자가 급히 경찰에 신고했으며 경찰은 뱀 전문가를 불러서 구렁이를 포획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기다란 뱀이 느린 속도로 차가 지나다니는 도로에서 꿈틀거리고 있었다. 경찰은 바로 도로를 봉쇄한 후 뱀 전문가를 수배하여 도움을 요청했다.
뱀 전문가는 여러 방법을 동원하여 뱀을 한쪽으로 유인해 입을 막은 뒤, 이중으로 된 자루 속으로 뱀을 유인해 포획했다. 뱀의 몸은 방금 뭔가를 잡아먹었는지 크게 부풀어 있었고 뱀 전문가와 2명의 경찰은 뱀을 경찰차로 옮겨 실었다.
뱀 전문가는 이렇게 큰 뱀은 자신도 평생 처음이며 일반적으로 뱀은 섭씨 10도 이하의 추운날씨에는 동면하는데 최근 날씨가 그다지 춥지 않아 뱀이 출몰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