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좀비 고기" 중국에서 나도는 냉동고기...유통기한 40년 지난 고기도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5-07-03 21:55:47
  • 수정 2015-07-03 21:55:57
기사수정
  • 식생활의 '스릴러' .... 중국 언론 중국에서 유통기한을 한참이나 넘긴 닭고기와 쇠고기가 대량으로 나돌고 있던 것으로 나타났다. 유통기한이 1970년대라는 ..
식생활의 '스릴러' .... 중국 언론

중국에서 유통기한을 한참이나 넘긴 닭고기와 쇠고기가 대량으로 나돌고 있던 것으로 나타났다.

유통기한이 1970년대라는 "40년 전"고기가 음식점 등 식탁에 올라가고 있어 일상생활에 숨어있는 '스릴러 같은 식생활'이 새삼 부각되고 있다.

중국정부 산하 인터넷 사이트 '중국망(中国網)'에 따르면, 해관총서(중국 세관)가 밀수 사건을 조사하던 중 유통기한을 한참 웃돈 고기 10만여 톤을 적발했다. 압수한 고기의 총 가격은 30억 위안(약 5,395억원)에 달한다.

"좀비 고기" 유통이 처음 적발된 곳은 후난성(湖南省) 창사시(長沙市)로, 정부 공상국이 2014 년 가을, 수입 냉동육의 일부가 허가 없이 밀수된 제품임을 발견했다. 홍콩을 통해 밀수돼 운남, 귀주, 사천 등 지방 도시의 작은 음식점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었다.

유통기한이 1970년대 인 냉동육이 그렇게 많지 않다고는 하나, 문제는 장기간 저장하는 동안 온도가 섭씨 0도 이상이 된 경우에는 유해균이 증가해 변질된다. 이러한 고기들이 다시 냉동이 되어도 대량의 유해 세균이나 독성 물질이 남게 된다고 한다.

앞서, 미국에서 유통기간이 만료 된 냉동육이 중국에 밀수 됐던 바 있다. 이런 냉동육의 표면은 산화되어 색이 검게 변색됐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지 않고, 음식점용으로 유통돼 왔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