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쿨푸드, 홍콩서 최고 한국 맛집으로 선정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5-05-28 18:20:38
기사수정
  • 캐주얼 한식 브랜드 스쿨푸드가 홍콩의 유명 다이닝 가이드 ‘오픈라이스(OpenRice)’에서 주최한 ‘베스트 레스토랑 어워드 2015’에서 3년 연속 맛집으로 선..
캐주얼 한식 브랜드 스쿨푸드가 홍콩의 유명 다이닝 가이드 ‘오픈라이스(OpenRice)’에서 주최한 ‘베스트 레스토랑 어워드 2015’에서 3년 연속 맛집으로 선정됐다.

스쿨푸드를 운영하는 ㈜SF이노베이션은 26일 “스쿨푸드가 오픈라이스 선정 ‘베스트 레스토랑 어워드 2015’에서 한국 레스토랑 부문 1위로 선정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오픈라이스는 홍콩을 거점으로 중국, 싱가폴, 인도네시아, 마카오 등 아시아 지역의 레스토랑에 대한 정보와 리뷰, 평점을 부여하는 유명 맛집 사이트다.

스쿨푸드는 지난 2013년 8월 타임스퀘어에 홍콩 1호점 매장 오픈 이후, 같은 해 10월 단기간만에 홍콩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아 오픈라이스 홍콩 맛집으로 선정된 데 이어 지난해와 올해에도 홍콩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국 레스토랑으로 뽑혔다.

스쿨푸드는 해외 진출 시 현지화 전략을 시도하기 보다 스쿨푸드만의 브랜드 컨셉과 메뉴, 인테리어를 그대로 적용하는 방식을 고수해오고 있다. 프리미엄 식재료 사용 등 스쿨푸드만의 철학을 홍콩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해 ‘마리’, ‘까르보나라 떡볶이’ 메뉴를 대표적으로 한식을 새롭게 즐길 수 있는 홍콩 현지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레스토랑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홍콩 4개 매장을 비롯해 미국,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6개국에 11개의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