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내년 8월 우편번호 개편 소식에 누리꾼 관심…"정말 편해지나?"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4-12-04 18:20:12
기사수정
  • 내년 8월부터 우편번호 개편이 이뤄진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누리꾼도 이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도로명주소 시행 정착에 맞춰 우편업무의 효율적 추..
내년 8월부터 우편번호 개편이 이뤄진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누리꾼도 이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도로명주소 시행 정착에 맞춰 우편업무의 효율적 추진과 국민 편의 증진을 위해 우편번호 개정안을 12월 1일자로 확정 고시했다고 밝혔다.

새 우편번호로 사용하게 될 국가기초구역번호는 소방, 통계, 우편 등 모든 공공기관이 공통으로 사용하게 돼 국가차원의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또 국가기초구역 단위가 하천, 철도, 대로 등 객관적인 지형지물을 기준으로 설정해 우편업무의 효율화도 기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사용하는 우편번호는 읍·면·동 및 집배원별 담당구역을 나타내는 6자리로 구성됐으나 새 우편번호 체계는 5자리로 앞의 3자리까지는 시·군·구 단위를, 뒤 2자리는 일련번호로 구성돼 총 3만 4천여 개가 부여된다.

이번 우편번호 개편에 따라 국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세대와 안내문 발송과 새 우편번호부 책자 발행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국민 아내에 최선을 다하고, 특히 우편물을 다량발송 하는 국민과 기업을 위해 새 우편번호 DB 및 전환 소프트웨어 등을 인터넷우체국과 우정사업본부 및 전국 우체국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내년 8월 우편번호 개편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내년 8월 우편번호 개편, 새주소 바꾼 지 얼마나 됐다고", "내년 8월 우편번호 개편, 진짜 편해지는 것 맞나", "내년 8월 우편번호 개편, 꼭 바꿔야 하는건가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 한방전복백숙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