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천문대, 화요일 밤 폭우 예보 홍콩은 금요일부터 기온이 섭씨 13도까지 크게 떨어지며 추운 날씨가 며칠간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화요일 아침, 동쪽으..
홍콩천문대, 화요일 밤 폭우 예보
홍콩은 금요일부터 기온이 섭씨 13도까지 크게 떨어지며 추운 날씨가 며칠간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화요일 아침, 동쪽으로부터 습한 공기가 강하게 몰려와 도시는 안개 속에 잠겼다. 이 안개는 수요일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홍콩천문대는 아침 9시 45분, 강한 몬순의 영향으로 화요일과 수요일에 날씨가 흐려지고 아침 기온이 며칠 동안 12-13도 까지 내려가면서 추운 날씨가 계속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사진 출처 : SCMP> |
천문대에 따르면,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가장 낮은 기온은 17도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13도, 일요일에는 12도에 다시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다음 화요일까지는 기온이 상승하지 않을 전망이다.
천문대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2월과 3월에 북서계절풍이 해안을 강타하여 추운 날씨를 초래하는데, 갑작스런 온도 저하는 정상적인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화요일 저녁과 수요일 아침에 폭우가 몰아 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