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을 눈에 담으며 한국의 맛에 취하다
전통 메뉴부터 한정식 코스메뉴까지
지난 1월 침사초이에 위치한 초현대식 엔터테인먼트 쇼핑몰 iSQUARE에 한식당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 문을 열었다. 그리고 3개월이 지난 지금 그 한식당은 한국의 고전미를 살린 감각적인 인테리어, 고급스러운 맛과 메뉴로 한인과 홍콩 현지인은 물론 외국인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 인기의 주인공은 바로 '명가 SEA VIEW(사장 주상인)'. 단순히 음식을 먹는 곳이 아닌 한국의 정서를 맛보는 공간을 표방하는 명가는 비단 음식뿐만 아니라 인테리어까지 한국적인 분위기를 한껏, 그러나 너무 과하지 않게 자아낸다. 특히나 주 사장이 한국을 오가며 직접 발품을 팔아 구입한 명가의 모든 인테리어 소품들은 우리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다.
가게에 들어서자마자 정면으로 보이는 한글을 모형화 한 간판부터 매화도, 화조도 등 4가지의 전통화로 벽을 장식한 룸, 그리고 전통공방에서 만든 태극무늬가 새겨진 의자와 광주요의 청화백자, 무형문화재 이점술 선생의 방짜유기 수저까지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한국의 참 멋이 이곳저곳에서 물씬 풍겨진다.
뿐만 아니라 명가는 가게의 90°를 제외한 270°가 통유리로 되어 있어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홍콩의 야경을 한 눈에 담으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또 보이지 않는 절묘한 질서를 이루며 형성된 홍콩의 마천루와 옛 빌딩의 조화, 그 아래를 구불구불 달리는 자동차와 사람들의 흐름을 바라보는 것도 재미를 더해준다.
명가는 홍콩과 한국 최고의 식재료와 천연 양념만을 사용하여 만든 70여 가지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하지만 명가가 비즈니스맨들이나 외국인들의 마음을 하루아침에 사로잡은 것은 바로 담백하고 정갈한 고급스러운 한정식 코스요리! 오늘은 명가의 코스요리를 집중적으로 소개해 보기로 한다.
월별, 계절별, 제철음식에 따라 메뉴가 달라지는 명가의 코스요리는 음식 하나하나에서 신선함과 고급스러움이 물씬 느껴져 특별한 모임이나 비즈니스 미팅을 위한 메뉴로 각광받고 있다.
코스요리 중 가장 인상적인 것은 매생이국이다. 조개관자로 시원하게 맛을 낸 매생이국은 남도청정지역에서 건져올린 자연산 매생이로 끓여낸 시원한 국이다. 매생이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는 분들도 계실 듯 한데, 매생이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칼슘을 비롯한 무기질, 제충조절에 도움이 되는 생리활성물질이 풍부해 건강한 젊음을 유지하는데 좋다는 자연식품이다.
장흥에서 공수해 온 탄력 있는 육질의 관자에 직접 만든 새콤달콤한 유자소스를 더한 관자샐러드 또한 우리의 미각을 자극한다.
전복구이는 완도 참전복의 쫄깃함과 달콤한 간장소스의 어우러짐이 일품이다.
그리고 다른 소스 없이 막된장, 마늘채, 실파와 함께 먹는 꾸리살과 숯불에 초벌구이한 후 다시 한 번 구워 내어놓는 살치살은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다.
하지만 그 무엇보다 한 입에 쏘옥 넣을 수 있게 만든 전복삼계탕은 고소하면서도 시원한 국물과 감칠맛이 두말이 필요 없을 정도.
현재 특정고객들의 주문에 따라 제공되는 명가의 코스요리는 6월 메뉴개편을 통해 예약없이 찾아오는 고객들에게도 선보이게 된다.
명가 SEA VIEW주소: Shop 2702, 27/F, iSQUARE, 63 Nathan Road, Tsimshatsui, Kowloon, HK
영업시간: 월~일 12:00~15:00, 18:00~23:00 (연중무휴)
전화: (852) 2369-1177
위클리 홍콩 정지혜 리포터(jh-jh1987@hanmail.net)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