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명문고 '해로우 국제학교' 툰먼에
홍콩에 진출하는 영국을 대표하는 명문사립 기숙학교 해로우 국제학교(Harrow International School)가 2012년 하반기부터 학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해로우 국제학교 Mr Barnaby Lenon 교장은 "학교설립을 위한 홍콩정부와의 교섭이 잘 이루어지고 있고, 많은 진전이 있었다"면서 "학교 입학에 관한 조항 등이 내년 하반기에 마무리 되면 2012년 8월부터 입학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해로우 스쿨에는 초·중·고등부를 모두 합쳐 남녀 1,500명의 학생이 다니게 되며 이중 560명의 중고등부 학생에게기숙사가 제공된다.
홍콩정부는 지난해 3.34헥타르에 이르는 툰먼 부지에 영국의 귀족 명문학교인 해로우 스쿨을 설립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해로우 스쿨에 대한 수업료는 아직도 결정되지 않은 상태지만 베이징 분교의 경우 13학년생의 연 학비 18만인민폐 (기숙사비 불포함) 외에 스쿨버스비가 연간 1.1만인민폐, 교복과 운동복 등이 4천인민폐에 달해 학비 이외에도 지출이 클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홍콩정부 관계자는 영국 명문고의 설립을 통해 홍콩을 아시아의 세계 도시 및 지역교육 허브로 만들고, 역동적인 국제학교 시스템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콩 최초의 기숙사 국제학교로 운영될 해로우 스쿨은 홍콩의 한국교민은 물론 한국과 인근 국가들로부터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다.
해로우 스쿨은 1572년 영국 엘리자베스 1세에 의하여 설립되었으며 깊은 역사와 전통, 가치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영국 최고의 명문사립학교로 꼽힌다.
긴 역사 속에 해로우 스쿨은 영국총리 윈스턴 처칠 수상을 비롯 7명의 역대 영국수상과 유명한 시인 바이런을 배출하여 세계의 왕족들이 선호하는 귀족풍의 학교인 동시에 근대축구 '영국축구협회(FA)'의 발원지이기도 해 더욱 명망이 높아졌다.
한편 인근의 태국 방콕 해로우 국제학교는 1998년 태국 방콕에 세워진 이래 우수한 학업성취도, 다양한 체험학습과 조화로운 학교생활로 명성을 얻고 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