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토랑 이름으로는 참으로 생소한 The Press Room은 홍콩에서 손꼽히는 French Restaurant이다. 여기서 궁금증이 생긴다. 왜 '기자실'일까? 어떤 연관이 있는 걸까? 알고 보니 그 자리가 인쇄소 자리였다는데서 유래됐다고 한다.
 |
폴라드 출신의 매력직인 쉐프 Mr. KRIS |
프레스룸 오너는 이곳의 성공에 힘입어 Wan Chai에 또다른 스타일의 레스토랑을 오픈했다. 예전 전당포를 개조해 만든 영국식 레스토랑 The Pawn이 바로 그곳이다. 오너의 재치가 유쾌하게 느껴진다.
센트럴 헐리우드 로드에 위치한 The Press Room은 그리 찾기 어려운 곳이 아니다. 밖으로 틔워놓은 공간으로 빛이 잘 들어오고, 식당은 창가자리와 프레스룸 안쪽의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 옛날 건물이라 천장이 높고 인테리어도 상당히 독특하다. 입구와 식당을 연결하는 벽이 온통 우리 눈에 너무도 익숙한 흑녹색 칠판이다. 하얀 분필 글씨로 메뉴들이 큼직큼직 빼곡하게 적혀 있는 모습이 몹시 정겨워 학창시절을 연상 시킨다.
기타 추천메뉴 1) 저녁에만 제공되는 Roasted Pork Belly도 나쁘지 않다.
2) 디저트 Crepes Flambee(HK$78)는 꽤 독창적이다.
3) Fillet of Seabass with sauce vierge
4) Chicken Cordon Ble
Tip 매주 주말과 공휴일엔 Weekend Brunch(10am-4pm)가 있는데, 늦잠을 즐기고 나온 도심의 젊은이들이 한가롭게 앉아 브런치를 즐긴다. Afternoon Tea는 3~6pm.
Restaurant Informations
주소 :108 Hollywood Road (Sheung Wan)
上環荷里活道108號,
만모사원 근처
전화 : 2525 3444
분류 : 양식, 프랑스, 해물
가격대 : $151-$300 (1인당)
영업시간 :
월~금 12:00pm~00:00am 토~일 10:00am~00:00am
<위클리홍콩 조아라 리포터 (MilkGirl227@paran.com)>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