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식품안전센터는 살모넬라균에 감염이 우려되는 미국 Nature's Path사 땅콩제품 섭취를 즉시 중단할 것을 시민들에게 경고했다.
미국 관계 당국이 홍콩 정부에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살모넬라균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Nature's Path사의 땅콩제품이 홍콩에 수입되었다.
홍콩식품안전센터는 관련 업계에 이 사실을 통보하고 관련 제품을 구매한 경우 즉시 판매를 중지하라고 지시했으며 이 상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지한 뒤 모두 버리고 손을 철저히 소독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한편 홍콩식품안전센터는 미국에서 발생한 살모넬라 오염 땅콩버터 최대 리콜 사건 이후 최근 시중의 29개의 땅콩버터 및 관련 상품 샘플을 대상으로 살모넬라균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모두 합격 판정을 받았다.
살모넬라균에 감염된 식품을 섭취할 경우 식중독을 일으키고 오한, 구토, 발열,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유아나 노인의 경우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소비자 및 관련 업체는 미국식품의약국의 웹사이트(www.accessdata.fda.gov/scripts/peanutbutterrecall/index.cfm)를 통해 최신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