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맛있는 홍콩]불화로의 정열과 에너지가 느껴지는 곳. 로바다야끼 전문점 ROKA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9-03-12 12:56:37
  • 수정 2009-06-18 19:20:06
기사수정
  • 제261호, 3월13일
 
홍콩에서 오래 살다보면 패션이나 화장법 등 미적인 감각이 좀 생뚱맞은 홍콩 사람들을 닮아가는 데, 이런 재미있는 변화는 보이는데서만 비롯되는 게 아니라 미각적인 부분에서 까지도 닮아가게 된다. 한 예로, 처음엔 일본요리에 목을 매는 홍콩 사람들이 이해가 안갔지만 요즘엔 30분이고 1시간이고 그들과 사이에서 줄을 섰다가 초밥 몇 점 집어먹고 일식집을 나서는 나를 발견한다.

요즘 홍콩사람에게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게 일식이다 보니, 조금 과장을 한다면 네 집 건너 한 집 나타나는 게 일식당이다. 그동안 먹어왔던 쓰시와 사시미, 튀김, 우동 등의 평범한 메뉴에 식상해 졌다면 이젠 색다른 일식으로 눈을 돌려보자.

영국 런던에 본점을 두고, 마카오에 이어 지난 6월, 쇼핑과 다이닝의 중심 퍼시픽 플레이스에 문을 연 로바다야끼 전문점 「ROKA」 라면 까다로운 당신의 입맛도 족히 만족시켜주고 남으리라.

「ROKA」라는 이름을 처음 들었을 때 Republic of Kore Army의 약자인 ROKA와 같아 참 별스러운 이름도 다 있네 싶었는데, 우리나라 군대와는 전혀 상관없는 '같이 어울려 맛있는 음식을 먹는 만남의 장소라는 뜻의 「RO」 와 사람들이 모여서 느낄 수 있는 화기애애한, 즉 화로불로 비유되는 에너지를 뜻하는「KA」의 의미를 지녔다.

 「ROKA」에 들어서면 활활 타오르는 불길과 그 위에서 먹음직스럽게 익어가는 고기에 군침이 절로 고이고, 화로불의 열기와 에너지를 느끼며 술잔을 기울이는 연인들이 모습이 마치 그림 같다.

이곳의 쉐프 패트릭(Patrick)은 런던 본점에서 5년간 일하면서 개발해낸 독특한 메뉴를 홍콩에서 선보이고 있다. 위클리홍콩 맛탐방 팀을 만나 음식들을 하나하나 설명해 주고, 음식에 대한 철학까지 들려주는 그를 보면서 '음식을 예술로 생각하는 쉐프'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집 메뉴의 대표 주자를 먼저 소개하자. 살짝 튀긴 후 스팀을 하여기름기를 뺀 전채요리 Shrimp dumpling(HK$118). 새우를 이용해 재미있게 만든 만두는 미각과 시각을 동시에 만족시켜준다.

또 Black Cod Skewer with Gingered Saikyo Miso(HK$120)는 싱싱한 대구살과 달콤한 미소소스의 어울림이 좋고, 잘게 다져 고명으로 얹어 내온 생강을 꼭꼭 씹으면 느끼함이 싸악 가신다.

대구구이가 약간 느끼했다면 Tuna Tataki Salad with Apple Mustard Dressing(HK$110)을 먹어보자. 참치로 싼 무채와 새콤한 애플 머스타드 소스에 기분까지 상쾌해진다.

화로에서 갓 구워 내온 Grilled Lamp Chop with Chill Sauce(HK$190)는 예술이다. 부드럽게 익혀진 양고기는 육즙이 풍부하고, 먹다가 좀 느끼하다 싶어질 즈음 접시에 그림처럼 뿌려진 한국 '고추장 소스'를 쓰윽 발라먹으면 매콤한 맛이 입맛을 돋운다.

개인적으로 가장 기다려지는 디저트의 순서. 대표 디저트라고 소개하는 Strawberry Jasmine Sundae(HK$58).

쟈스민 향의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딸기젤리가 얼음 조각위에 올려 져 있는 이 빙수를 섞어먹으면 화롯불 구이를 먹으며 달궈졌던 속이 한순간에 시원해지며 기분까지 날아갈 듯 하다.

헤이즐넛 커피시럽 초콜릿과 바바나 아이스크림의 만남인 Chocolate Espresso and Hazelnuts with Banana ICE Cream($68)은 행복감을 두 배로 해주는 디저트다.

 


3 8 @ R O K A

와인이나 칵테일, 사께, 맥주 등의 술을 가볍게 즐기는 사람이라면 ROKA가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해피아워 「38@ROCA」를 놓쳐서는 안 된다.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모든 주류와 간단한 안주류를 각각 $38에 즐길 수 있다. 귀엽고 잘생긴 스위스인 매니저 미쉘이 추천해준 Roka Mojito, Bloody Mary 그리고 스파클링 로제 와인은 가격 대비 최고. Softshell Crab. Avocado Maki, Fried Squid등 6가지의 간단하면서도 품위 있는 안주류도 $38이다.

날씨도 몸도 기분도, 경기마저 찌뿌뚱하기 그지없는 홍콩의 봄, 꾸리~한 기분과 근심걱정을 한꺼번에 날려버리고 싶다면, 한적하고 편안한 로카에서 세련미 넘치는 음식과 함께 상큼한 칵테일 한 잔을 권한다.

 
ROKA
주소 : Pacific Place, Level LG1, 88 Queensway, HK
전화 : +852 3960 5988
분류: 퓨전 일식
비용 : 일인당 300~400홍콩달러
웹사이트 www.rokarestaurant.com
OPENING HRS : daily 11:30am -10.30pm

<글·사진 : 위클리홍콩 리포터 제니퍼 김 hongkong5j@yahoo.com>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