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있는 과일들로 ‘천연 과일 팩’을 만들어 보자
서울--(
뉴스와이어) 2013년 12월 30일 -- 이번 낫츠 뷰티스토리에서는 맛있는 과일을 활용하여 천연 과일팩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과일에는 수분과 비타민C가 풍부하여 먹어도 좋지만 팩으로 만들어도 좋다.
보기만해도 입에 침이 사르르 고이는 상큼한 과일들, 맛있는 과일들로 ‘천연 과일 팩’을 만들어보자.
1. 피부 미백에 좋은 귤팩
겨울철 대표적인 비타민 C 공급원인 귤에는 화이트닝 효과가 뛰어난 과일산이 많아 꾸준히 팩을 해주면 기미, 주근깨와 같은 잡티를 없애 주어 맑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그 중 귤 껍질에는 리모넨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표면의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얇은 막을 생성하여 윤기와 보습을 오랫동안 지속시켜준다. 귤 껍질을 말린 것을 진피라고 하여 한약재로 쓰이며 천연비누를 만드는 좋은 재료가 되기도 한다.
* 재료 : 귤 1/2, 밀가루 2큰술, 우유 1큰술
* 만드는 법
귤을 껍질째 깨끗이 닦은 후, 준비된 재료와 함께 믹서로 곱게 갈아준다. 깨끗이 세안 후, 토너로 피부를 정돈해 주신 후 마스크 시트를 덮고 팩을 도포해준다. 20분이 지나면 산화되므로 반드시 그 전에 미온수로 닦아내면 된다.
2. 보습, 진정효과 그리고 민감성 피부에 좋은 사과팩
사과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과 면역기능을 강화해주는 과일이다. 또한, 사과팩의 알려진 효능은 잡티 및 잔주름 예방, 노화방지, 미백효과, 모공수축, 혈액순환 작용, 피부기능 강화, 보습효과, 피부탄력, 각질 제거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보습과 진정효과가 뛰어나며 다른 천연팩에 비해 트러블이나 부작용이 적어 민감성 피부에 사용하면 좋다. 또한 사과에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작용을 해주는 성분이 있어 노화방지뿐만 아니라 미백기능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재료 : 사과 1/2, 밀가루 2큰술, 꿀 1큰술
*만드는 법
사과를 껍질째 씻은 후, 준비된 재료와 믹서를 이용하여 곱게 갈아준다. 모든 과일의 껍질에는 속살보다 훨씬 많은 영양분이 들어 있다. 팩을 할 때에도 껍질째 갈아서 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3. 깊은 수분충전이 가능한 배팩
배는 수분이 많고 당도가 높은 과일로 예로부터 갈증을 해소하고 기관지와 관련된 기능 장애를 극복하는데 많이 사용되었다. 솔비톨, 칼륨, 식이섬유, 폴리페놀 등이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 ‘솔비톨’이라는 천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른 과일보다 거칠고 메마른 피부에 깊은 수분 충전이 가능하다.
*재료 : 배 1/2, 밀가루 3큰술, 꿀 1큰술
*만드는 법
배를 껍질째 씻은 후, 준비된 재료와 함께 믹서를 이용하여 곱게 갈아준다.
<천연팩 사용 전 알아두기>
얼굴에 바르기 팔 안쪽이나 귀 뒤쪽 등 민감한 피부에 5~10분 정도 발라둬 패치테스트를 한 후에 가렵거나 따가운 증상이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엔오티에스 소개
엔오티에스는 기능성화장품 전문 쇼핑몰로, 남성 및 여성, 여드름, 민감성 피부, 토너, 크림, 스킨케어 제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천연화장품 부문 1위 판매 사이트인 낫츠(
www.nots.co.kr)를 운영하고 있다.
출처: 엔오티에스
- 언론 연락처
- 엔오티에스
마케팅부
이종성
1544-3039
070-4352-5512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