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 맛탐방 동호회 '미인계(味人契)'의 화려한 외출 1 - 일본 restaurant 아지토미(味十味-ajitomi)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7-09-06 16:37:10
기사수정
  • [제188호, 9월7일]   작열하는 뇌쇄적 홍콩의 여름유혹이 어느덧 원숙한 농염을 느끼게끔 하는 요즈음, 우리네 홍콩의 맛충전소 '미인계..
[제188호, 9월7일]

  작열하는 뇌쇄적 홍콩의 여름유혹이 어느덧 원숙한 농염을 느끼게끔 하는 요즈음, 우리네 홍콩의 맛충전소 '미인계(美人契)'멤버들의 발길은 '味十味(ajitomi)'로 향했다. (실제로 미인계란 모임이름의 産室이 된 역사적(?) 장소가 되었다는 후문이..)

  이곳은 추천한 본인뿐만 아니라 홍콩주재 일본인들 외에 많은 단골 홍콩 고객으로부터 '여성의 balance를 고려한 restaurant' 이란 이미지를 갖고 있다.  그 해답은 이곳의 여주인 케이코(惠子-keiko. 사진) 사장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었다.

  프랑스 파리의 요리조리학교 Le Cordon Bleu에서 공부, 2000년 홍콩서 이 가게를 open, 사장 겸 main chef로서 기본 일본꼬치음식과 유럽style의 창작요리로의 접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하루 전 미리 '미인계'의 취재의 의사를 전달하고, keiko사장의 추천메뉴가 준비되어 가면서 허기를 참지 못하는 어느 I양의 성화에 우리는 어느덧 맛의 세계로 빠져들고 있었다.

  이곳 요리는 크게 1)salad류 2)꼬치류 3)original요리(창작요리) 4)식사류 5)디저트 등 5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1)Salad류
beef salad $120

medium rare에 green salad, 그 위에 이집 고유의 french dressing과 마스타드 소스를 곁들이고, 마지막 시각적 화룡점정의 pink후추로 마무리한 센스.  살짝익힌 소고기와 깔끔한 salad의 씹는 청량한 소리가 즐겁다.

tomato&onion salad $65
신선한 tomato와 양파즙과의 만남.

2)꼬치류
Vagetable rolled chicken skin BBQ $18/1本(야사이도리가와마끼)

chef의 창작품인 닭껍질과 건강식 야채와의 앙상블.  각각, 우엉, 연줄기, baby-corn, 아스파라, 버섯의 자칫 건강식으로 심심해질 수 있는 야채에 well being을 향한 사장의 귀여운 정성이 묻어나는 요리들.  소스도 마요네즈/간장으로 고를수 있다.

쿠시우치야끼 $18/1本
기본 8가지의 닭부위 살로 기호에 따라 고를 수 있다.  꼬치의 생명은 석쇠에 알맞게 속까지 제대로 익혀 바삭한 씹히는 맛을 살려내는 게 포인트
    
3)original요리(창작요리)
beef sashimi(와규 사시미) $110

slice한 양파와 혀끝을 유혹하는 일본式 육회.  일식의 대표적 형태인 음식에 자극적 양념을 최소화하면서도 그 元味의 청각적 멜로디에 가사를 입힌 'beef sashimi d장조'  

Tofu with Tempura Ball & Tempura Sauce(타누끼 얏꼬) $50  
덴부라 소스와 알갱이들에 차갑게 유지한 일본 두부를 곁들임

Osaka Style Pork Meat Ball  $20
'아이용 lunch' 메뉴를 만든 뒤, '몇 살까지 먹을 수 있어요?'라는 어른들의 질문에 착안해 만든 '어른용 어린이 메뉴'의 대표작이란다.  osaka의 대표 고기만두인 'butaman'의 맛을 내기위해 안에는 으깬 돼지고기에 곤약을 섞어 meat ball로 만들었다.
      

4)식사류
japanese iron pot steamed rice (토리가마메시)  $70

맨 마지막 식사로 일본식 돌밥을 시켰다.  간장으로 맛을 낸 건강식.


5)디저트
마지막으로 디저트도 빼놓을 수 없는 별미다.  roll cake에서 creme brulee(각각 $35)로 행복한 끝 맛을 위로해 두자.

개인적으론 이 집의 course 요리가 추천할 만 하다.
- 오마카세 코스         HK$250
- 코스 아지토미         HK$370
- new menu special    HK$480
* 각각 1인분용기준/drink제외

  음식도 인간의 감각에 따라 그 맛이 바뀐다고 한다.  중국 음식이 가짓수의 시각적 풍성함과 호탕한 넓고 번화함의 맛이라 한다면 담아내는 그릇 하나로 시작해 그 맛을 음미할 최소한의 정적인 공간까지 의미를 부여하는 게 일본음식의 지극한 고집인거 같다.  홍콩의 기분 좋은 푸른 하늘이 높아져가는 문턱에, 오랜만에 따뜻한 눈빛을 교감할 수 있는 이곳에서 '포근함'이란 세 글자 그리고 음식에 빠져보는 것, 꽤 엘레강스한 프로포즈는 아닐런지...




아지토미(味十味-ajitomi)
- 주소: 銅鑼灣登龍街28號永光中心7樓
          7th Floor of Circle Tower, No28 Tang Lung Street, Causewaybay Hong Kong
- 전화: 2836-0671
- 영업시간 : 12:00~14:30(월~토)
                  18:00~23:30(일,祝)~23:00
- 비용: 1인당 HK300~500

<글 : yongpil, ypim@mikasa.co.kr / 사진 : 로사>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