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73호, 5월11일]
"엄마 엄마! 이것 봐요, 내가 고기를 낚았어요!"
 ..
[제173호, 5월11일]
"엄마 엄마! 이것 봐요, 내가 고기를 낚았어요!"
초등학생 딸아이가 낚싯줄에 걸린 조그만 물고기를 들고 헐레벌떡 뛰어오는 모습을 보는 어머니의 얼굴도 활짝 갠 초여름 하늘만큼이나 밝았다.
홍콩에 와서 이렇게 신나는 하루를 보내보긴 처음이라는 한 어머니는 홍콩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런 훌륭한 곳이 있는 줄 처음 알았다고도 했다.
"사실 이런 말 하는게 좀 우스울지 모르겠지만 이제 한인회비 낸게 전혀 아깝지 않은 거 있죠!!"
한인회가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처음으로 개최한 한인가족 낚시대회에 참가한 한인들은 모두 이렇게 즐거운 한인 행사는 처음이었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구룡과 센트럴, 한국국제학교에서 각각 떠난 6대의 버스가 사이쿵 선착장에 속속 도착할 즈음, 아침부터 부슬거리며 내리던 비가 하얗게 그치고 맑고 시원한 바람을 몰고 왔다.
낚시대회에 참가한 약 300명의 어린이와 부모들은 한인회에서 부착해준 번호표를 가슴에 달고 4대의 하얀 보트에 올라탔다. 아름다운 바다를 가르며 빠른 속도로 달려가는 요트의 가판 위에 올라선 아이들의 목소리는 벌써부터 짜랑짜랑 하늘을 찔러댔다.
행사가 시작되기에 앞서 변호영 한인회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한인가족들이 야외에서 모여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어린이들의 환한 웃음에서 홍콩한인사회의 밝은 미래를 보는 것 같다는 인사말로 참가자들을 환영했고, "한국에는 어린이날 여러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데 홍콩에서도 이렇게 많은 한인가족이 함께하는 행사를 주최해준 한인회에 감사드린다"말했다.
변호영 한인회장과 이영호 부총영사의 인사말에 이어 낚시동호회 지한성 회장이 대회 시작을 알리는 호각을 힘차게 불었다.
대회가 시작되기가 무섭게 여기저기서 고기를 낚았다며 기쁨에 찬 비명소리가 들리기 시작했다. 고기를 낚자마자 등록을 해야 한다는 대회 룰에 따라 본부로 몰려드는 아이들로 인해 한인회 직원들은 점심시간을 반납한 채 등록에 들어갔다.
바늘에 걸린 물고기가 불쌍하다며 얼굴을 찡그리면서도 채점표에 늘어가는 숫자를 세어가며 친구들과 상품을 가늠하는 어린이들의 표정이 제법 심각해서 심사위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2시간 여 진행된 낚시대회 동안 아이들은 어찌된 영문인지 그야말로 신기에 가까운 낚시기술을 발휘하며 수십 마리의 물고기를 낚아와 진행요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대회가 모두 끝난 후 LG전자 계성국부장의 사회로 진행된 시상식에서 35마리의 물고기를 쉴 새 없이 낚아 올린 한국국제학교 9학년 정대훈 학생이 대한항공 홍콩-서울 왕복항공권을 거머쥐어 참석자들의 부러움을 샀다.
또 10cm 가량의 열대어를 낚은 신한은행 채병윤씨는 아시아나가 후원한 홍콩-인천 왕복항공권을 대어상으로 수상했다.
행사를 마친 후 변호영 한인회장은 "월척이 나오지 않아 아쉽지만 참석했던 분들의 반응이 매우 좋아 매년 이런 행사를 가질까 한다"며 안전요원으로 수고한 한인체육회 회원들에게 특별한 감사를 전했고 지한성 한인낚시회장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무척 보람되고 기쁘다"면서 골프대회나 기타 다른 운동모임보다 광범위하게 많은 사람이 참가할 수 있는 낚시대회가 모든 한인가족들을 대상으로 개최되었고 또한 많은 가족들이 참가한 것이 무엇보다 의미가 있었다고 밝혔다.
회사동료 가족 20여명과 함께 참석해서 직원가족모임을 겸했다는 신한은행의 김유신씨와 부인은 짧은 인터뷰에서 "우리도 너무 즐거웠고 특히 아이들이 즐거워하니까 어린이날을 제대로 보낸 것 같아 기쁘다"며 부모로서 주최측에 감사한다는 인사를 전했다.
낚시대회 후원사와 후원물품 명단
대한항공: 홍콩-서울 왕복 항공권
아시아나항공: 홍콩-서울 왕복 항공권
한국인삼공사: 지삼 40지 600g(HK$3,000) 2박스
서라벌 한국식당: 식사쿠폰 HK$ 5000
LG전자: 휴대폰 3대
삼성전자 : 휴대폰 1대
코프코: 컵라면 300개, 생수 300병
실버스타: 주방용품 10점
한인 상공회: 현금쿠폰 HK$ 3000
한인 여성회: 현금쿠폰 HK$ 2000
위클리홍콩 : 인공지능 로봇 HK$2000
이순정 한인회 고문 : 현금쿠폰 HK$ 1000
한국식품: 생수 100병
아리랑 한국식당: 식사쿠폰 HK$500
Prime Toy : 인형 150개
D&K : 인형 100개
신한은행: 농구공 10개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