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中, 홍콩투자자에 상하이증시 개방 검토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7-03-08 12:42:59
기사수정
  • [제165호, 3월9일]   상하이 증권거래소는 홍콩 투자자들이 상하이 증시 주식을 살 수 있도록 개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파이낸셜..
[제165호, 3월9일]

  상하이 증권거래소는 홍콩 투자자들이 상하이 증시 주식을 살 수 있도록 개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6일 보도했다.

  전국인민대표대회와 함께 중국 정책의 향방을 협의하는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 석상에서 상하이 증권거래소 대표는 중국의 자본시장 통제력이 영향 받을 수 있지만 홍콩 투자자들에게 상하이 증시를 개방하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상하이 재정국 부국장은 홍콩과 상하이 증시에서 동시 상장된 기업을 두 증시에서 모두 거래할 수 있도록 두 증시를 부분 통합하자는 제안을 지난 달에 내놓기도 했다.

  중국 정부는 개방으로 본토 증시 조절이 힘들어질 수 있지만, 상하이를 국제적인 금융센터로 키우기 위해 이같은 방안을 긍정적으로 고려하고 있다.

  우선 상하이 증시가 이번 개방으로 홍콩 증시의 글로벌 스탠다드로 도약할 수 있게 되고, 부수적으로 중국 증시의 거품도 걷어낼 수 있을 것이란 판단이다.

  그러나 홍콩측은 오히려 부정적인 입장에 서있다.  파울로 차우 홍콩증권거래소 대표는 지난 달에 중국 정부가 자본 통제를 지속하는 한, 광범위한 거래 통합은 어렵다고 밝힌 바 있다.
0
이태원 한방전복백숙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