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맛기행 - "참치야 사랑해" 심천에 문 연 참치전문점 '다랑 愛'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7-02-08 12:11:44
기사수정
  • [제161호, 2월9일]   심천 황강 버스터미널 부근, 동좌호텔(東座酒店) 1층의 '다랑愛'는 참치 전문점이다.  아담..
[제161호, 2월9일]

  심천 황강 버스터미널 부근, 동좌호텔(東座酒店) 1층의 '다랑愛'는 참치 전문점이다.  아담한 실내장식과 그림, 일본식 다다미가 깔린 룸 등에서 일식 요리점 분위기가 그대로 느껴진다.

  다랑애는 금년 1월초에 문을 열고 싱싱한 참치와 초밥 등을 심천 교민들과 홍콩 교민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다랑애'는 참치를 다른 말로 일컫는 다랑어와 사랑 애(愛)가 만나 이루어진 이름으로, 참치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참치 전문점이다.  

  요즈음 한국에서는 참치가 예전과 달리 꽤나 보편화된 듯 하다.  그러나 홍콩에서는 일식집에 가서 2-3백불이나 하는 참치회 값을 보며 큰맘 먹고 시켜야만 하고, 또 조그만 나무쟁반에 얄밉게 올라오는 서너 점의 참치살들을 보면 그야말로 살이 떨린다.  전생에 일본인이 아니었을까 싶을 정도로 회를 유독 좋아하는 필자는 한국에서는 참치전문점들이 최고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데다 무한정 리필이 가능한 곳도 허다하다는 소식엔 배까지 아플 지경이다.

  그런데 심천에 참치 전문점이 생겼다.  나같이 일식에 목매는 사람에게는 크나큰 행운이 아닐 수 없다.  더구나 적게는 130홍콩달러로 참치회를 무한정으로 즐길 수 있고, 초밥에 마끼, 생선매운탕까지 달라는 대로 가져다준다.  이런 식으로 장사를 해도 남는 게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푸짐하고 저렴하다.

  심천의 교민들은 이런 다랑애가 마냥 고마운 듯 하다.  이날 식당에서 만난 한 심천 교민은 "심천으로 이주하기 전, 한국에서 일주일이 멀다하고 참치 전문점엘 찾아 다녔는데 심천에 와서 마냥 그리워만 하고 있었다"면서 "이렇게 참치전문점을 그것도 서울에서는 상상도 못할 가격에 맛볼 수 있게 해주니 그저 고마울 따름"이라고 한 사장을 손을 꼭 잡고 놓을 줄을 모른다.

  다랑애 사장 한규성씨는, 참치는 영하 50도 이하로 급냉을 시켜놓아 비브리오패혈증 같이 생선회를 먹고 생기는 질병 걱정은 전혀 하지 않아도 된다고 강조한다.

  그는 또 고기를 얼마나 적절하게 해동을 시키느냐에 따라 그 맛이 좌우되는데, 한국의 일식 요리점에서 전문요리사로 다년간 근무해온 베테랑 요리사가 손님들의 섬세한 미각을 책임지고 있고 설명한다.

  그래서 그런지 이 집의 참치는 부드러운 맛이 미각을 사로잡는다.  풍부한 육질의 참치뱃살은 물론 뽈살, 가마살 등 부위별로 즐기는 참치 맛으로 행복감이 몰려오는데 서비스로 '참치눈물주' 한 잔이 건너온다.  참치 눈 중 흰자위로 만들었다는 이 술은 특히 남성들의 스테미너에 좋다고 하던데 맛은 영 부담스럽다.

  다랑애의 참치회 메뉴는 "송" "죽" "매" "다랑애 스페셜"로 크게 4가지로 나뉜다.  특히 "매"와 "스페셜"에 들어있는 '혼마구로도로'는 홍콩불 1천불에 가깝단다.  얼핏 보기에는 쇠고기 같은데 입안을 간질이듯 녹는 맛은 환상적이다.  참치회가 나오기 전, 입맛을 돋우기 위해 나오는 간단한 요리, 일명 스끼다시로 나오는 '육회'도 잊을 수 없는 맛이다.


"송"
1인분 130위안
고급참치 무제한, 아까미(4점), 참치뱃살 사시미(소, 4점), 메까(4점), 참치머리사시미(4점), 50여 가지 일본특색요리 무제한.

"죽"
1인분 =180위안
고급참치 무제한, 아까미(4점), 참치뱃살사시미(중 4점), 참치머리사시미(4점), 가마(4점), 3인 이상 머리(중), 60여 가지 일본특색요리 무제한

"매"
1인분 =250위안
고급참치 무제한, 아까미(2점), 참치뱃살사시미(중 4점), 가마(4점), 혼마구로도로(2점), 참치머리사시미(4점), 메까도로사시미(4점), 3인 이상 머리(대) 서비스, 70여 가지 일본특색요리 무제한

"다랑애 스페셜"
1인분 =400위안
고급참치 무제한, 아까미(2점), 참치뱃살사시미(중 4점), 가마(4점), 혼마구로도로(4점), 참치머리사시미(6점), 메까도로사시미(4점), 빅아이가마(4점), 메까도로사시미(4점), 3인 이상 머리(대) 서비스, 90여 가지 일본특색요리 무제한

  점심에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있다.  참치머리사시미, 참치회정식(골드), 참치회정식(스페셜) 등은 100-200 내외에서 가능하다.


* tips 1.
about 참치 :
다랑어라고도 불리는 참치는 메뉴에 따라 다르게 사용될 만큼 종류와 부위별로 독특한 맛이 있다.  전체적으로 참치는 DHA를 함유하고 있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두뇌발달은 물론 건강식으로는 최고의 요리로 잘 알려져 있다.

* tips 2.
about 다랑애 :
다랑애의 서비스를 홍콩의 일식집과 비교하면 실망스럽다.  중국 현지인들이 매우 상냥하고 친절하긴 하지만 서비스정신이 몸에 밴 베테랑의 홍콩 일식집과는 많은 차이를 보인다.  


다랭愛
주소 : 深圳市 福田區 香蜜湖東座酒店 1樓
전화 : (86 755) 8350-0866  
E-mail : james2741@hotmail.com

찾아가는 법 :
- 택시 황강(黃岡) 버스터미널이나 로우(羅湖)에서 버스터미널에서 "썅메이후 똥쭈오 쥬디엔"황강에서 10여분 거리, 로우에서 20-30분 거리.
- 전철 : 지하철 향미후(香蜜湖)역 C번 출구 바로 옆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