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O2O민원행정 플랫폼 기업인 ‘후엠아이글로벌(구 한국통합민원센터)’에서 전 세계 150여 개국 범죄경력증명서를 해외 어디서든 원스톱으로 발급 대행 해주는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신원조회서라고 불리는 해외 각국의 범죄경력증명서(미국 FBI Check, 영국 ACRO, 네덜란드 VOG, 싱가포르 COC, 호주 AFP, 필리핀 NBI 등 )는, 국가마다 발급 방법이 다양하며, 해외에서 6개월 이상 체류한 경우 반드시 필요한 서류다. 특히 해외 취업, 유학, 영주권 신청, 외국 비자발급 신청 시에 요구되는 서류 중 하나로, 국내외 현지에서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해당 국가에 방문해야만 처리가 가능하다.
더구나 발급받은 범죄경력증명서를 기타 해외 국가에 제출하는 경우에는, 해당 서류의 번역 및 공증, 아포스티유, 대사관 인증 등 추가적인 절차를 거쳐야만 비로소 공문서로서의 효력이 생긴다. 발급 절차에 따라 최대 3개월 이상 소요되는 등 해외에 머무는 교민들이 직접 발급받아 제출하는 데에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후엠아이글로벌(구 한국통합민원센터)’을 운영 중인 해외사업팀 한철민 팀장은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교민들 입장에서, 이전 체류 국가의 범죄경력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든다”라고 말하며, “급하게 발급받아 처리해야 하는 경우라면, 본인이 직접 가지 않아도 해결할 수 있는 전문기관을 활용해 처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라고 전했다.
‘후엠아이글로벌(구 한국통합민원센터)’은 인터넷과 모바일 앱을 통해 본인이 직접 가지 않고 클릭 몇 번으로 간단하게 전 세계 150여 개국 범죄경력증명서를 발급부터 원하는 장소까지 배송이 가능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 밖의 전 세계 재외국민이 필요로 하는 해외 민원서류를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글로벌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22년에 미국 지사를 설립한 ‘후엠아이글로벌(구 한국통합민원센터)’은 현재 중국, 베트남, 캐나다 등 해외 지사 설립을 확대 추진하는 등 전 세계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2025년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이다.
https://link.allminwon.com/NP16nTLtF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