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한국국제학교 '독서주간' 행사
  • 위클리홍콩
  • 등록 2023-12-01 05:57:57
  • 수정 2023-12-09 01:09:29
기사수정
  • 책 읽는 즐거움을 통해 문해력을 기르다



 홍콩한국국제학교(교장 신원식)는 지난 2023년 11월 20일부터 11월 24일까지 1주일간 ‘독서 주간’ 행사를 진행했다. 홍콩한국국제학교 한국과정에서는 1학기에는 영어선생님들과 영어책을 활용한 ‘BOOK WEEK’, 2학기에는 한국 선생님들과 한국책을 활용한 ‘독서주간’을 매년 개최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독서주간’ 행사에는 가족과 함께 하는 독서 축제, 미스터리 리더, 독후화 그리기 대회, 감명 깊게 읽은 책의 문장 쓰기, 원작이 있는 영화감상 등 학생들이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활동들로 진행되었다. 


 

함께 만들어가는 행사 

 이번 독서주간 행사는 부모님들과 고학년 형님들의 적극적인 참여하에 진행돼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가정에서 책을 다양한 방법으로 읽고 활용하는 모습이 학교 벽면에 사진으로 전시되었으며, 부모님(고학년 형님들)이 아이들(저학년 학생들) 교실에 직접 방문하여 책을 읽어주는 활동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새로운 책을 접하는 기회와 선생님이 아닌 다른 부모님과 형님들을 만나는 것에 대한 호기심과 즐거움을 느꼈고, 부모님과 고학년 형님들도 학교의 일원으로서 소속감을 느끼고 책을 읽어주는 시간 동안만큼은 다수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이끌어가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도서관이라는 공간이 주는 색다른 즐거움 

 홍콩 한국 국제학교에서는 전 학년이 매주 1회 도서관을 방문하여 책을 읽고 대여하는 도서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독서주간에는 특별히 교사가 미리 책 2권을 선정하고 선정한 책을 학생들이 빌리게 될 경우 선물을 주는 보물찾기 활동을 진행했는데, 학생들은 평소보다 책을 더 열심히 찾고, 읽고자 하는 등 보물찾기를 위한 열정을 보였다.


 

원작이 있는 영화감상

 학생들이 가장 기대하는 독서주간 행사는 팝콘을 먹으며 영화를 감상하는 시간이다. 독서주간 동안 학생들은 교실에 있는 책 5권을 읽을 경우 팝콘 쿠폰을 얻게 된다. 영화감상 당일 학년별로 3편의 영화 중 1편을 선택하여 팝콘과 함께 즐겁게 영화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시대 속 독서란 창의 융합을 위한 최고의 방법이자 문해력을 길러줄 수 있는 힘으로 지속적인 독서교육은 필요하다. 이에 따라 홍콩 한국국제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창의력, 사고력을 기르는 독서교육 수업을 정규 수업과정 속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하고 있으며, e-book 과 RAZ-KIDS를 활용한 한국 · 영어 온라인 독서 플랫폼을 추가로 운영하고 있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