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한국국제학교 'Mandarin Speech Competition’
  • 위클리홍콩
  • 등록 2023-11-17 03:57:12
  • 수정 2023-11-17 10:57:18
기사수정
  • 3개 국어를 구사하는 글로벌리더


홍콩한국국제학교(교장 신원식)는 2023년 11월 10일(금)에 Mandarin Speech Competition을 진행했다. Mandarin Speech Competiton은 홍콩한국국제학교 한국 과정에서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학생들의 중국어 학습에 대한 동기 부여와 글로벌 시대 중국어 능력을 갖춘 우수 인재를 육성하고자 작년부터 실시한 행사이다. 대회 당일 학생들은 그 동안 배웠던 중국어 실력을 친구들과 선생님 앞에서 뽐낼 수 있다는 생각에 기대감과 긴장감으로 가득 차 있었고, 이를 지켜보는 친구들과 선생님 또한 한마음으로 응원하였다.

 


 Mandarin Speech Competition은 중국어 수준에 따라 진행되었다. 중국어를 처음 배우기 시작한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들은 단체로 간단한 중국어 노래를 율동과 함께 부르며 그 동안 갈고 닦은 만다린 실력을 형님들 앞에서 뽐냈다. 중국어에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한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학생들은 각자의 레벨(Beginner, Intermediate, Advanced)에 따라 대회에 참여했다. 올해의 주제는 ‘Me and My family’로 자신과 자신의 가족이 좋아하는 색깔, 취미, 음식 등을 중국어로 소개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친구들이 멋지게 중국어로 발표하는 걸 보니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많은 친구들 앞에서 중국어로 이야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아요.” , “나도 빨리 형님이 되어 중국어로 멋지게 발표하고 싶어요” 라며 행사에 대한 기대감과 만족감을 나타냈다. 

 

홍콩한국국제학교 신원식 교장은 “이번 Mandarin Speech Competition를 통해 우리 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홍콩이라는 지리적 이점을 발판 삼아 영어뿐 아니라 중국어까지 능통한 사람으로 성장하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또한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한 학생들과 기회를 마련해 준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