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늘 먹는 이 고기, 어디에서 왔을까?!
  • 위클리홍콩
  • 등록 2023-10-27 10:25:27
기사수정
  • 한국 직송! 정부 인증의 고기, 도축 이력 추적 시스템으로 소비자 안심 Up!


K-POP, K-DRAMA와 함께K-FOOD의 인기가 홍콩에서 더욱 높아지고있는 가운데 정통 고깃집을 표방하며 승부수를 띄운 한식당이 있어 화제다.


직관적인 이름의 고깃집 ‘갈비타운’! 


레스토랑 이름만 보아도 BBQ 레스토랑임을 짐작할 수 있는 이곳은 한국에서 직접 공수한 양념갈비와 신선한우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 


홍콩에서 소문난 곳을 가봐도 한국의 ‘진짜 맛있는 고기’가 드문 것에 아쉬움을 느낀 김미향 공동 대표가 지난 10년의 외식업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토대로 준비하였으며 장장 5개월여의 긴 공사를 마치고 10월 23일에 오픈했다. 



침사추이 중심, K11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한 갈비타운은 벌써부터 한국직송 냉장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먹을 수 있다는 소문이 퍼지며 인기를 끌고있다. 특히 신선한 한우로만 만들수 있어 한국에서도 먹기 쉽지 않은 한우 뭉티기(한우 사시미)를 홍콩 최초로 선보여 미식가들 사이에서 반드시 체험해야 할 메뉴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중이다. 


갈비타운은 전국한우협회에서 인증한 1++ 8 ~ 9 Grade 의 최고 등급 중 정식 수출 신고를 마친 한우를 잔류검사, 위생검사후 도축, 가공 후 재위생검사, 수출위생증 발급 등의 까다로운 과정을 거친 후 항공으로 바로 직송하여 한번도 얼리지않은 신선한 상태로 고객에게 내놓는다. 특히 고객에게 한우를 내어갈 때 홍콩 내 한식당 중 최초로 ‘쇠고기 이력 정보가 포함된 QR Code’를 함께 제공하는데 본인의 모바일폰으로 QR Code를 스캔하면 제공된 한우의 태어난 일시, 도축일시, 쇠고기의 등급 등의 상세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이는 고기의 생산 이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쇠고기 이력제’ 시스템에 기반을 둔 특별한 서비스이다. 



쇠고기 이력제는 소의 출생에서부터 도축/포장처리/판매에 이르기까지의 정보를 기록/관리하여 위생/안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그 이력을 추적해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제도이다. 

 

한편 레스토랑의 이름이 갈비타운인만큼 이곳에서 선보이는 ‘갈비’에 대한 기대가 남다른데 이러한 갈비타운의 시그니쳐 메뉴는 ‘벚꽃 왕갈비’이다. 벚꽃 왕갈비는 벚꽃으로 유명한 창원시의 고급 갈비구이 한식당이 차별화를 위해 수년에 걸쳐 개발한 제품이다. 설탕이나 물엿 등을 한 방울도 섞지 않고 오로지 창원의 벚꽃꿀을 이용해 양념하여 창원 특산품으로 선정된 제품으로 두툼한 고기에 촘촘히 칼집을 넣고 벚꽃꿀을 더한 양념을 발라 재워 고기를 씹을 때마다 은은한 단맛이 팡 팡 터져 나온다. 이런 까다로운 품질관리 능력과 독보적인 맛을 인정받아 수 년째 창원의 특산품으로 지정되었으며, 갈비타운은 이를 홍콩으로 직송하여 홍콩의 고객들에게 대접하고 있다. 

 

익숙한 한식당 같지만 들여다보면 전혀다른 진짜 맛있는 고깃집 갈비타운. 


모던한 인테리어와 태블릿을 이용한 테이블 오더링, 쾌적한 매장환경이 어우러져 새로운 맛을 내는 갈비타운이 한우와 한국 BBQ의 르네상스를 이끌어 내기를 기대해본다. 



0
이태원 한방전복백숙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