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5일, 홍콩한국국제학교(교장 신원식) 3층 GYM에서 홍콩한국국제학교 유아부(KLG2)부터 고3(KG12) 학생까지 전교생이 모두 모여 2023 SCIENCE FAIR를 개최하였다. ‘SCIENCE FOR ALL’이라는 슬로건 아래 중·고등부 학생들이 물리, 화학, 생명 등 다양한 주제의 11개의 과학 체험 부스를 운영하였고 유아유치부 및 초등학생들에게 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과학에 대한 흥미와 중요성을 알리는 뜻깊은 과학 축제를 진행하였다.
특히 중고등부 학생들은 이날의 재능기부를 위하여 약 2주일간 체험 부스의 주제를 정하고 예비 실험을 반복하며 자신의 체험 부스에 찾아온 후배들이 과학 실험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는 열정을 보이는 동시에 지식 나눔의 행복도 느낄 수 있었다. 후배들도 선배들의 설명과 실험에 집중하는 등 수업 시간에 접하기 힘든 11개의 체험활동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며 창의 융합적인 사고를 키울 수 있는 귀중한 경험을 하였다. 이에 신원식 교장은 “선배들이 열심히 노력하여 배운 과학 지식을 재능기부를 통해 후배들에게 전하고, 또 후배들이 이를 통해 과학으로의 꿈과 희망을 펼쳐나가는 소중한 축제의 장인 ‘SCIENCE FAIR’가 성황리에 이루어진 것에 학생들과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며 학생과 교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였다. 체험시간이 짧게만 여겨졌다는 초등학생들의 아쉬움을 끝으로 2023 KIS SCIENCE FAIR는 막을 내렸지만 내년 2024 SCIENCE FAIR에서도 KIS 선후배의 연대와 과학에 대한 열정을 다시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글.사진 홍콩한국국제학교 제공>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