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한국국제학교 'Culture week' 행사
  • 위클리홍콩
  • 등록 2023-09-25 16:34:37
기사수정
  • - 문화적 다양성을 경험하고 이해하는 활동 -

 


홍콩한국국제학교(교장 신원식)는 지난 2023년 9월 18일부터 9월 22일까지 1주일간 Culture Week 행사를 진행했다. Culture Week는 홍콩한국국제학교 한국과정에서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세계 여러 나라의 역사, 예술, 문화 그리고 일상생활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제공하고 문화의 다양성을 존중할 수 있도록 매년 개최하는 행사이다. 이번 Culture Week 행사는 각 학급별로 알아보고 싶은 나라를 선정하여 국가별 특징 및 문화를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Culture Week 기간 동안 각 학급에서 선정한 국가의 문화적 특징을 기반으로 영어, 미술 및 IPC 수업이 진행되었다. 또한 다문화체험의 일환으로 Class Swap을 통해 원어민 선생님들이 홍콩,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프랑스, 이집트, 캐나다, 필리핀과 관련된 수업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다문화 감수성과 함께 인문학적 교양을 쌓는 계기가 되었다. 



 Culture Week의 마지막 날은 소강당에 모여 Culture Week Assembly를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나라별 특징에 맞는 의상, 소품과 함께 자신들이 준비한 활동을 영어로 6분가량 간단하게 소개한 뒤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유아반은 홍콩 중추절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인 드래곤 댄스, 유치반은 화려한 인디안 의상과 함께 Diwali 춤, 1학년은 베트남 음식 중 하나인 Summer Roll 만들기를 시연한 뒤 모든 학생들이 맛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2학년은 인도네시안 인형극 및 민속공연을 긴 대사와 함께 멋지게 소화하였으며, 3학년은 프랑스 드라마, 4학년은 이집트 코미디 연극을 각각 실감나게 표현하였다. 5학년은 캐나다와 관련된 동물, 인물, 역사, 운동 등의 퀴즈 맞추기 쇼를 상품과 함께 진행하여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마지막으로 가장 높은 학년인 6학년은 필리핀의 전통춤 중 하나인 tinikling 춤추기를 직접 선보여 보는 이들의 입을 다물지 못하게 하였다. 


 

 Culture Week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문화를 다른 반 친구들과 함께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어 정말 즐거웠다.”, “평소 관심을 갖지 않았던 다양한 문화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모든 친구들과 선생님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축제 같은 분위기가 좋았다.",“다음에는 이번에 알아보지 않았던 다른 나라들에 대해서 배우고 공유하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활동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었다. 


<글.사진 홍콩한국국제학교 제공>

0
이태원 한방전복백숙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