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 민주평통 홍콩지회 통일골든벨
  • 위클리홍콩
  • 등록 2023-05-30 21:59:48
  • 수정 2023-06-09 15:17:39
기사수정
  • - 차세대를 위한 한반도 평화통일 의식 고취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홍콩지회는 한반도 평화정착과 통일의 염원을 담아서 지난 5월 27일 제4회 ‘통일골든벨’ 대회를 실시했다.

한국국제학교 대강당에서 68명의 학생이 참가하였고 교사 및 학부모, 자문위원등 약 9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홍콩한국토요학교 (학교장 이병권) 중고등학생 57명이 특별활동 시간을 할애하여 이번 골든벨 행사에 참여하였다.

해외에서 오랫동안 거주한 학생들에게 대한민국의 역사와, 한반도 정세 및 평화·통일을 향한 정부의 부단한 노력 등이 포함된 이번 골든벨 문제 및 문제에 포함된 많은 용어들이 생소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은 사전에 예상문제집을 충실히 공부하여 마지막까지 우열을 정하기 힘든 열정적인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최우수상에는 차아인 학생, 우수상에는 최예은, 남예린, 최예주 학생, 그리고 장려상에는 천유진, 박이안, 민준기, 김예서 및 조성찬 학생이 수상했다. 장기자랑으로 행사를 더욱 멋있게 장식해 준 손건우, 이지원 및 권민재 학생이 장기자랑상을 수상했다.

동 행사를 위해서 한인회, 상공회, 여성회 및 코윈 등 한인단체에서 격려금을 희사하시고 단체장 및 임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셨다.
한국국제학교 신원식 교장선생님과 이병권 홍콩한국토요학교장이 참석하시고 행사를 적극 지원하여 주셨다. 또한 유인정 선생님과 김지영 선생님이 예상 문제집을 만들어 주시고 토요학교 중고등부 선생님들이 함께 학생들 지도해주셨다.
이종석 위원과 김정선 간사의 깔끔한 사회로 더욱 멋진 행사가 되었다.

민주평통 홍콩지회 유병훈 지회장은 “열정적으로 참여한 학생들과,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학생들의 지도와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대회 기념 사진 대회 기념 사진 2 수상자 일동 대회 모습 사회를 보는 이종석 위원, 김정선 간사 열중하는 선수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