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한국국제학교 'Open House’ 행사
  • 위클리홍콩
  • 등록 2023-05-19 11:37:50
기사수정
  • 생동감 넘치는 교육현장 공개


홍콩한국국제학교(교장 신원식)는 지난 2023년 5월 5일(금)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오픈 하우스(학부모 공개수업)를 개최하여 전 학년의 수업과정을 생생하게 공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픈하우스 당일 학생들은 그동안 많이 성장한 자신들의 모습을 부모님들에게 보여줄 생각에 발걸음은 평소보다 더 경쾌했고 교문으로 들어가는 아이들을 바라보는 부모님들은 기대감에 가득 찬 표정이었다. 

 

각 교실에서는 학생 중심 수업을 기반으로 학년 및 교과 특성에 맞는 다양한 수업이 이뤄졌으며, 학부모들은 자녀가 담임교사 및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며 수업하는 모습을 참관하며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오픈하우스 당일 중등은 2 ~ 3교시, 유·초등은 3 ~ 4교시에 수업을 공개하여 다른 학년에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모든 수업에 불편 없이 참관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중등은 담임 선생님의 수업을 중심으로 영어, 체육 등 교과전담 선생님들이 자신의 전문성을 발휘해 해당 수업을 진행하고, 유·초등은 3교시에는 담임선생님의 한국어 수업, 4교시에는 원어민 선생님의 영어 수업 공개가 이뤄져 학교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 및 모습을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교 수업을 참관한 학부모님들은 “아이들의 수업 과정을 볼 수 있어서 매우 의미가 깊었다.”, “ 아이들이 평소에 어떻게 학교생활을 하는지 한눈에 볼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되었다.” , “ 선생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학교를 믿고 아이들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 “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만들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어리게만 생각했던 아이가 수업에 참여하는 걸보며 눈물이 핑 돌았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홍콩한국국제학교 신원식 교장은 “이번 오픈하우스를 통해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를 향상시키고 학부모님들의 교육열과 학구열 그리고 선생님들의 열정과 전문성을 확인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아울러 학생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학교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 공유하는 시간을 확대하겠다. 그리고 다양한 교육활동의 공유를 통하여 선생님들은 학생들과 호흡을 같이하는 자기 성찰의 시간이 되고, 학부모님의 관점에서는 수업의 공유는 물론 교육환경과 학교 프로그램의 이해를 넓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며 학교 공동체에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