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권도로 함께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다”
  • 위클리홍콩
  • 등록 2023-03-24 12:48:53
  • 수정 2023-04-21 18:19:53
기사수정


홍콩한인태권도협회(KTAHK) 소속 NRG태권도장 대표 노래관장과 어린이 시범단이 Clearwater bay Golf & Country Club에서 열린 World Vision Hong Kong의 소말리아 가뭄, 긴급구호를 위한 기부마라톤 이벤트에 우리나라의 국기인 태권도 시범으로 오프닝 세레머니를 장식했다. 

 

“월드비전”은 지구촌 곳곳의 어려움을 돕는 <구호 개발/아동 후원> 전문 NGO이며, 우리에게는 한때 한비야 긴급구호 전문가와 배우 김혜자를 통해 잘 알려진 단체이다. 

기부를 위해 신청한 400명의 후원자들이 모여 개회식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태권도 송판 격파 펀드 레이징”부스를 따로 설치하여 송판 격파를 직접 체험하도록 하였다. NRG태권도는 태권도 송판을 기부하여 후원자들이 구매 후 격파 방법을 배워 실제 격파에 참여하는 형식으로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이처럼 참여형 태권도 이벤트를 통해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재미있는 추억과 특별한 경험을 만들며 기부할 수 있도록 하는 의미있는 역할을 하였다. 

 


행사 후 World Vision Hong Kong CEO가 직접 NRG 태권도 3호점 올림픽(Tai kok tusi)지점에 방문하여, 송판 격파 펀드 레이징을 통해 모인 기부금 전달식을 가지며 노래 관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달하였다.

 

“홍콩로컬인이 아닌 외국 국적의 사람이 홍콩NGO단체를 통해 펼쳐준 지속적인 후원에 감사하고 한국인들의 보편화 된 기부 문화에 대해 경의를 표한다”라고 아동 후원 담당 Leung 팀장이 마음을 전했다. 

 

NRG태권도는 2016년도에 개관해 7년동안 홍콩월드비전 단체를 통해 전세계 서른여 명의 아동들을 정기후원하고 있으며, 또한 다른 NGO를 통해 더 많은 아동을 매달 정기적으로 돕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NRG 노래 관장은 홍콩에 있는 보육시설/쉘터인 Evangel Children's Home에 방문하여 도움이 필요한 부분에 이야기를 나누고 정기후원을 시작하였으며, 오 갈 곳 없는 아이들 또는 부모가 아이를 양육할 형편이 안 되어 쉘터에 맡겨진 아이들을 위해 또 다른 펀드 레이징 기부 행사를 준비 중이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