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tamford American School Hong Kong] 1-1. 잠재력 발휘: 스탬포드의 DNA
  • 위클리홍콩
  • 등록 2023-03-03 13:52:33
기사수정

 1-1. 잠재력 발휘: 스탬포드의 DNA 


■ 혁신 - 현대 교육의 DNA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전 세계의 초점은 “혁신”에 맞춰지고 있다. 지난 2년간의 팬데믹은 그 어느 때보다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해왔다. 교육은 학생들이 미래의 성공적인 리더이자 혁신의 주도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진화해 왔다. 더 이상 학생들은 한 과목에만 집중할 수 없다. 학생들은 미래의 혁신적 리더가 되기 위해 여러 분야에 걸쳐 공부하고 영감을 얻어야 한다. 학습 접근 방식의 변화는 다양한 사회-정서적 기술과 기술 역량을 키움으로써 오늘날의 직업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특성을 갖춘 학생들을 양성한다.



스탬포드 교육의 핵심에는 Innovation(혁신), International(국제적), IB-Centric(IB 중심), Individualized(개별화)라는 네 가지 ‘I’가 있다. 스탬포드 아메리칸 스쿨 홍콩의 DNA에는 혁신이 내재되어 있으며, STEMinn(과학, 기술, 공학, 수학, 혁신) 커리큘럼, 코너스톤 실습 프로젝트 기반 멘토링 프로그램, 최신 기술과 도구를 활용하여 미래를 대비하는 교육을 제공하는 숙련된 교수진이 구성되어있다.

 

■ STEMinn: 관련성 높은 교육 제공

2020년 세계경제포럼은 가장 수요가 많은 기술에 대한 데이터를 발표했으며, 다양한 고차원적 사고 능력과 결합된 디지털 문해력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다. 스탬포드의 STEMinn 프로그램은 연령에 적합한 기술을 사용해 학생들의 핵심 단원을 통합하고 모든 학년 수준의 핵심 기술을 구축하고 있다. 학생들은 실습 및 프로젝트 기반을 통해 도전적이고 흥미로운 결과를 달성하도록 노력하면서 협업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발휘하게 된다.

 

예비초등학교 학생들은 오스모 리플렉터를 사용하여 오감에 대한 학습을 통합하기 위해 매칭 게임을 한다.

 

핵심 단원 외에도 학생들은 매해 두 번, 혁신에 초점을 맞춘 주간 프로젝트인 "Mission Inspire"와 "Sustainable Stamford"를 통해 학습 영역을 확장해 나아간다.

 

프리스쿨부터 12학년까지의 학생들에게 전교생의 공통 주제에 초점을 맞춰 지식 공유와 협업을 장려해 학년 전반에 걸쳐 “혁신가 공동체”를 구축하고 있다. 학생들은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Sustainable Stamford' 기간에 AI 기술이 내장된 수중 차량을 이용해 해양 쓰레기를 추적하거나 식량 부족에 대처하기 위한 대체 식량 재배 등과 같은 특별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다양한 영감을 주는 주제를 다루는 “Mission Inspire”에서 10학년 학생들은 블루스 발전에 영향을 미친 '디들리 보우(아프리카에서 유래된 현악기)'에 대해 탐구했다. 학생들은 탐구 계획을 세우고, 측정하고, 기초 원형을 만든 후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최종 제품을 제작했다. 이어 전기적 전달을 통합한 후 최종 전기 활을 테스트해 필요한 부분을 수정했다. 이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전체적인 디자인 작업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동시에 간단한 기계가 어떻게 역사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 보여준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