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학 진학으로 꿈을 실현하는 홍콩한국국제학교 한국과정
  • 위클리홍콩
  • 등록 2022-11-18 09:12:38
  • 수정 2022-12-06 22:09:53
기사수정
  • "2023학년도 한국 명문 대학 합격생 배출로 명성을 확인하다!”



올해 12명의 고등학교 2023학년도 졸업예정 학생들의 대학입시 중간 결과가 발표되면서 홍콩 한국학교 한국과정의 저력을 확인하고 있다. 학생과 학부모가 원하는 입시 결과는 학생들의 노력, 학부모님들의 지원, 선생님의 지도 그리고 학교의 체계적인 입시관리에 따른 것으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진로에 맞는 교육과정 편제, 다양한 창의 체험활동 운영, 진로와 연계된 독서활동, 진로 심화탐구와 진로개발 포트폴리오 활동 등 진로개발 역량에 중점을 둔 체계적인 진로 지도의 당연한 귀결이라 할 것이다. 

 

올해 10월까지 2023학년도 대학입시 중간 결과가 속속 발표되면서 예비합격자 명부를 제외하고도 학생들과 학부모님이 선호하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생 명부가 나오고 있다. [세부내용-본교 홈페이지 참조] 서울대와 연·고대, 한양대, 이화여대를 포함한 유수의 대학과 물리학과, 통계학과, 경제학과, 스포츠 지도학과, 뷰티테라피 & 메이크업 등 적성과 연계한 다양한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다. 이후 진학과 관련하여 남은 기간에도 홍콩 대학을 포함한 최종 추가합격까지 최대한 입시 지도로 학생들의 진로를 책임지는 학교로 교직원들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높은 성과는 학생들의 실력을 높이는 교육과정과 입시제도에 맞는 각종 교육활동의 결실이라 할 수 있다. 특화된 진로지도와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하여 교육과정을 진학에 맞춰 다양하게 편성하였고, 기초과목인 국어, 영어, 수학 과목의 시수의 증치와 수학, 사회, 과학, 미술수업을 영어로 운영하고 있다. 선생님과 함께하는 심화탐구 프로젝트, Culture Week, Mock TOEFL TEST, English Competition, 수학 창의력 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 하고 이를 토대로 국내·외의 영어 수학의 각종 경시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로 실력을 검증받고 있다. 

 

정규교육과정 외에 우리 학생들의 실력향상과 사교육비 경감을 위하여 방과후학교를 특기 적성 개발 과정으로 초등에서는 17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중등부에서는 기본실력 형성과 상급 학교 진학을 위한 영어, 수학, 국어 등 교과 중심 강좌와 함께 방과 후 TOEFL, SAT 과정, 특례, 면접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홍콩 지역사회의 환경을 활용한 창의 체험활동도 훌륭한 성과의 밑거름이라 할 수 있다. 진로 연계 자율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회가 주도하는 학교행사, 함께 성장하는 선후배 학습 도우미 활동, 한국어 교육과정과 TOPIC(한국어 능력시험)의 봉사활동, 수상 캠프, 종합축제인 KISTAR 행사를 하고 있다. 선후배가 함께하는 Science Fair & Golden bell, 홍 선배 콩후배의 봉사활동의 인성 지도,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활용한 다양한 문예체 활동을 중학 과정부터 6년에 걸쳐 학생 개개인의 진로에 맞는 체계적인 지도를 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하여 입시제도의 변화에 따른 수업 중 독서활동 연계, 토요 자기주도학습 운영으로 진로역량의 동기와 활동을 높일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특히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문화로 진학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 홍콩 한국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정체성, 창의성과 인성을 갖춘 인재로 훌륭한 성과를 내는 진학 최고의 학교, 세계 속의 리더를 배출하는 자랑스러운 학교, 더욱 발전하는 학교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2022. 11.

홍콩한국국제학교(한국과정) 진학담당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