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평화통일 홍콩청년포럼 이후 학생들의 이야기
  • 위클리홍콩
  • 등록 2022-09-30 10:46:28
기사수정


김성주 이공기술대학(폴리U) - 한성꽃 2030

위 민주평통 청년포럼에서 평화통일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여러 홍콩 재학생분들과 그분들의 창의적인 제언들을 한 자리에서 뜻깊게 뵐 수 있었습니다. 평화통일이라는 이름 아래 모인 높으신 분들과 유학생 동기들과 함께 국민의례와 애국가를 제창할 때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한 국민이자 학생으로서 큰 책임감을 느꼈고, 자랑스러운 홍콩 이공대학의 대표로써 이 포럼에 나와 있다는 것에 큰 감정이 복받쳐 올랐습니다. 이런 소중한 자리 만들어주신 모든 단체들과 민주평통 관계자분들께 큰 감사함을 느낍니다. 많은 경험을 하였고, 이 자리에서 많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하나의 한국 유학생이자,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국력을 올리기 위해 늘 열심히 배우고 인류의 이익이 되기 위해 실천하는 학생이 되겠습니다. 


위영주  과학기술 대학 - 핑퐁

처음 열리는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준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또한 타국에서 지내면서 통일이라는 주제에 대해 깊게 생각할 기회가 없었는데 포럼이라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주셔서 저희 팀 대표로 감사 인사드립니다.


류창호 과학기술 대학  - 공대남 

이번 기회를 통해 남북평화와 스포츠의 역할에 대한 깊은 고찰을 할 수 있었던 기회였던 것 같아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다른 참가자들의 발표를 들으며 다양한 생각과 제안을 공유할 수 있어 값진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이런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김현서 이공기술대학(폴리U) - 한성꽃 2030

저에겐 이 민주평통은 굉장히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저 단순히 생각한 한반도 평화통일이란 주제를 어떻게 창의성있게 발표하는지가 저에겐 큰 어려움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제가 추구하고자 하는 남북 평화통일에 대한 이상뿐만 아니라 다른 참가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김재훈 - 총학생팀 너나들이

대학생들이 민주평화통일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이 과연 무엇이 있을까 하는 부정적인 생각을 바꿔준 계기가 된 포럼이었습니다. 이번 포럼을 계기로 다시 한번 초등학교 때 배웠던 우리의 소원은 통일이라는 과업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 노력한 거 같아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값진 기회를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0
김치피플
스탬포드
씨사이드마켓
j플러스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애니홍콩 컨설팅_ANYHKG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프리미엄 독서실
간편안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