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업계소식] 추석 맞이 홍콩-한국 송금은 와이어바알리로 간편하게
  • 위클리홍콩
  • 등록 2022-09-02 10:35:25
  • 수정 2022-09-16 15:15:41
기사수정
  • HKD 2009년 이후 최고점 경신


해외 송금 전문 핀테크 기업 와이어바알리는 "홍콩 달러 강세 영향으로 앞으로 송금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최근 원․홍콩 달러는 달러당 170원을 웃돌며 2009년 4월 이후 최고점을 찍었다. 


와이어바알리는 홍콩과 한국을 비롯, 전 세계 7개 송금국, 45개 수취국을 대상으로 해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핀테크 기업이다. 홍콩과 한국에서 양방향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해외 송금 기업이기도 하다. 


전 세계 누적 120만 앱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현재 65만 명이 이용하고 있다. 이용 고객의 약 85%가 계속해서 와이어바알리를 통해 해외 송금을 하며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모바일 앱을 통한 간편한 사용, 편리한 송금 신청, 은행 대비 90% 수준의 저렴한 송금 수수료, 유리한 환율 등으로 인해 특히 호주와 미국에 있는 한인 사회에서 이미 많이 알려져 있다.


와이어바알리를 통한 누적 거래액은 3조 원 이상이며, 고객들이 절감한 수수료는 1900억 원이 넘는다.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 해외 송금 서비스도 제공해 한국, 미국, 호주, 홍콩에 있는 약 2천여 기업이 사용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외환 4대 시장 중 하나인 홍콩에서 자금 및 송금 법인을 별도로 운영하며 효율적인 외환 관리와 강력한 준법 감시 기능을 확보했다. 


와이어바알리 한국 본사는 모바일 앱을 통한 자체적인 해외 송금 및 결제 서비스와 더불어 삼성증권, 우정사업본부, 신세계 SSG Pay 등과 파트너십을 맺어 송금 대행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알리페이, 텐센트 등 약 50여 아시아 및 글로벌 금융사와 파트너십을 갖고 혁신적인 금융 생태계 형성에 노력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결제 기술 기업 VISA와 손잡고 외화 선불카드인 "와이어바알리 글로벌 카드"를 한국에서 선보였다. 카드에 연결된 와이어바알리 월렛 서비스에 15개 국가의 통화를 충전 및 환전한 뒤 모든 VISA 해외 가맹점에서 현지 통화로 결제할 수 있다. 


연회비나 해외 결제 수수료가 없고, 특히 홍콩 내 모든 은행 ATM에서 출금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한국 내에서 카드를 신청․발급받아 한국 이외 국가에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홍콩에서 단기 체류하거나 갓 이민 온 교민, 또는 한국에 있는 자금을 매번 홍콩으로 옮겨 사용하기 불편한 분들에게 추천한다.


김지홍 와이어바알리 홍콩법인장 겸 와이어바알리 최고 커머셜 책임자는 "와이어바알리는 크로스보더 금융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만들어 금융의 혜택으로부터 소외되는 사람이 없도록 한다는 미션을 갖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으며, "추석을 맞아 많은 한국 교민분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송금 서비스로 고국의 소중한 분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와이어바알리에 신규 회원가입을 하면 HKD28 쿠폰 두 장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첫 송금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친구 초대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추가 쿠폰도 받을 수 있다.  




0
이태원 한방전복백숙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