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Oven Roasted Chicken-Goobne (M2K HK LIMITED 공동대표 김미향, 강준영)가 한국 외식업으로서는 최초로 파킨샵 그룹과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킨샵 그룹은 PARKnSHOP, TASTE, fusion 슈퍼마켓 체인을 운영하는 대형 유통사로써 홍콩 내 약 240여개의 매장을 보유중인 최대 유통채널이다. 특히 한국 신선채소, GS Retail 상품 독점판매 등 한국 상품을 홍콩 현지에 소개하는데에 가장 적극적으로 나선 곳으로 그간 ‘한국식품전’과 같은 프로모션을 정기적으로 진행해왔는데 올해는 50주년을 맞아 ‘Taste of Korea’를 주제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기획해 흥행몰이 중이다. 여기에 한국식당으로써는 유일하게 굽네가 초청받아 특가상품 쿠폰 이벤트를 공동 진행하고있다. 한국식품 $60 이상 구매 시 럭키드로우에 참가할 수 있고 구매 영수증에 인쇄된 굽네 바우처를 지참해 매장 방문 시 맛있게 매운 굽네 순살 불금치킨 반마리를 $88 특가에 만날 수 있다. 그리고 굽네를 사랑하는이라면 누구나 파킨샵 온라인몰에서 $500 이상 주문하고 프로모션 코드 “GB5”를 입력해 구매금액의 5%를 할인받을 수도 있다.
단일브랜드로써는 최다인 9개 지점을 오픈하며 홍콩 내 한국 요식업 브랜드 중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있는 굽네는 처음 침사추이점을 오픈할 당시 기름에 튀긴 치킨 일색이던 치킨 트렌드를 오븐에 구운 바삭한 치킨으로 선회시켰을 정도로 한국 교민뿐 아니라 홍콩 로컬인들에게 사랑받으며 그 입지를 탄탄히 다져왔다. 이번 파킨샵과의 제휴이벤트는 파킨샵 측에서 일일히 브랜드를 찾아보고 공부한 뒤 내부적으로 굽네치킨을 선정한 후 굽네치킨으로 직접 연락해 이벤트 참가 의사를 타진했다고 한다. 굽네 치킨이 한국 요식업계의 선봉에서 한국음식의 위상을 높여주고 있다는 업계의 평가가 나오는 이유다.
굽네 매장에서는 불금치킨 辛辛챌린지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어서 이열치열 여름을 즐기는 식도락가들에게 커다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辛辛챌린지는 30초 이내에 순살 불금 치킨 한조각을 다 먹어야하는 매운맛 챌린지로써 기록에 따라 1등에게는 삼성 최신 핸드폰이, 그 외에도 ‘깨끗한 공기와 깨끗한 물을 책임지는’ 코웨이와 ‘서울 청담동 한복판에 있는 편안한 느낌과 한국의 꼼꼼한 스킨 케어를 제공하는’ 서울 에스테틱의 참가로 정수기와 인기 에스테틱 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상품이 마련돼 이벤트의 열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할 전망이다. 코웨이와 서울 에스테틱은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굽네와의 파트너 관계로써 로컬 마켓으로 더욱 확장하는 계기를 만들어냈다.
굽네치킨의 루비 김 공동대표는 “굽네치킨은 치킨이라는 단일 메뉴로 트렌드를 이끌며 프리미엄한 브랜드 이미지와 높은 인지도를 형성해왔으며 이를 토대로 다방면에서 대형 로컬 기업과의 제휴를 적극적으로 타진하고 있다. 긍정적이지만은 않은 경기 상황에 굽네의 성장만을 목표로하지 않고 한국 리테일 브랜드를 로컬 사회에 소개하고 연결해 함께 성장하는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벤트 메뉴로 선택된 불금치킨은 넷플리스 1위 드라마 사내 맞선에서 주인공들의 데이트 순간마다 알콩달콩 러브라인을 이어주는 맛있는 치킨으로 등장했었기에 홍콩사람들의 호기심을 더욱 자극시켰던 치킨이다. 맛있게 매콤한 붉은 소스에 금빛 갈릭 소스를 토핑해 볼수록 먹고싶은 매력적인 치킨을 완성했으며, 한 입씩 베어물때마다 달콤한 맛은 스며들고 매운맛은 기분좋게 팡팡 터지며 조화를 이룬다.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