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업계소식] 스마일 익스프레스
  • 위클리홍콩
  • 등록 2022-05-13 10:42:44
기사수정


한국에서는 마켓컬리, 쿠팡프레쉬, 오아시스 등 비대면 신선식품 온라인 주문이 늘어나고 있다. 코로나19 대유행 여파로 시작된 재택근무와 사회적 거리두기 제한, 비대면 온라인 주문 수요 상승 등으로 인해 최근 이커머스 업체들이 신선식품 배송 시장에 집중하며 오프라인 거점을 활용한 이른바 퀵커머스(새벽 배송/당일 배송) 시장의 발전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온라인 쇼핑의 트렌드에 맞추어 특송 및 물류 시장도 발맞추어 식품(콜드체인) 서비스에 집중/개발되고 있다.

 

신선식품에 특화된 서비스 [Fresh 서비스] 출시!


최근 오픈 이후, 짧은 기간 내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빠른 성장 중인 스마일 익스프레스에서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춘 신선식품에 특화된 서비스인 [Fresh 서비스]를 내놓으며, 해당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여기서 잠깐! 알고 계셨나요? 

일반 신선 배송 서비스는 

최대 20시간 상온 노출된다는 사실을?


기존의 냉장/냉동 서비스의 경우 고객의 요청에 따라 화물이 입고된 이후 냉장/냉동 보관 후 냉장/동 차량 배송을 서비스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여기에는 [항공 터미널 입고, 선적, 하역 대기] 등 '12시간에서 최대 20시간 가량' 상온 노출 구간이라는 취약 구간이 존재한다. 다가오고 있는 홍콩과 한국의 덥고 습한 날씨의 여름 기후는 신선식품에 치명적인 내품 훼손 이유가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마켓컬리와 오아시스, 쿠팡프레쉬 등 보냉 상자와 아이스팩으로 신선 배송을 하고 있지만, 국내 배송 구간에서 이미 상당 부분 외부 기후에 노출되어 제품의 보냉 효과가 많이 떨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이러한 해외 배송 시 불가피한 단점들을 스마일 익스프레스에서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해결하였다.

 

전(全) 구간 저온 유지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스마일 익스프레스가 해결 !


 이에 스마일 익스프레스는 항공사와 직접 계약한 페리셔블 서비스(온도 유지 화물에 특화된 항공 서비스/선적 구간 중 2-5도 신선 온도 유지)를 통하여 한국에서 주문한 화물의 신선도를 최대한 유지하는 서비스를 개시했다.

 대한항공과 정식 계약을 체결하여 [Specialized Fresh] 서비스를 이용해 꽃, 과일, 수산물, 육류 식품 등 적정 온도 유지가 필요한 신선 화물을 접수, 보관, 수송, 인도 전 과정 동안 저온 보관으로 신선도를 관리하며 상품 가치를 지켜주는 부가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이는 냉동육, 야채 등 신선 화물에 특화된 서비스이다.

 

스마일 익스프레스의 [Fresh 서비스]가

 고객에게 드리는 보장 


하나! 선적 후 비행 구간 동안에도 온도 조절 컨테이너를 사용하여, 출발부터 도착까지 원하는 온도로 최대 72시간 온도 유지가 가능하다.

둘! 운송 전 과정에서 일반 화물에 비해 더 빠른 화물의 처리 및 인도가 가능하다.

 



이는 기존의 냉장/냉동 보관 배송에서 외부 기후 노출 및 상온에 노출시간을 최소화하여, 보냉/아이스 포장된 화물의 선도 유지를 최대화하고 고객들의 소중한 신선식품을 최대한 한국에서 입고한 상태 그대로 배송하기 위한 부가가치 서비스로서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현 시점에 상당히 적합한 서비스이다.

 

 


지난 4/11일 서비스 개시 이후, 4월 말까지 할인 서비스와 함께 고객들의 좋은 평가가 이어졌으며 스마일 익스프레스 카카오톡 채널의 '찐 후기' 포스트를 통하여 실제 고객들의 생생한 후기 역시 확인할 수 있다.

 

오픈 이후, 짧은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와 획기적인 도전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스마일 익스프레스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문의: 카카오톡 채널 | Smile Express (pf.kakao.com/_xddxaxdb

홈페이지 | https://cxlsmile.com

0
이태원 한방전복백숙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