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보의 창] John Lee 행정 장관 후보의 2022년 선거 공약
  • 위클리홍콩
  • 등록 2022-05-06 12:02:40
  • 수정 2022-05-15 17:25:33
기사수정
  • “Starting New Chapter for the Hong Kong Together” (다 함께 홍콩의 새로운 장을 시작하기 위해)


지난 4월 29일 금요일 존 리 행정 장관 후보는 중국 중앙 정부의 지지를 받은 단일 후보로서 자신이 이끌 새로운 행정부를 위해 “Starting New Chapter for the Hong Kong Together”라는 슬로건과 함께 2022년 행정 장관 선거 공약 선언문을 낭독했다. 

 

2022년은 홍콩특별행정구의 수립 25주년이 되는 해로 "일국양제(一國兩制)" 시행의 역사적 순간을 상징한다. 지난 25년 동안 "일국양제(一國兩制)", "홍콩 시민이 홍콩을 관리한다"는 홍콩 통치의 핵심 신조와 고도 높은 자치권이 매우 성공적으로 구현되었다. 이러한 원칙은 홍콩의 지속적인 번영과 안정을 보장해 주었다. 혼돈에서 질서를 회복한 홍콩은 더 큰 번영을 목표로 하는 발전의 새로운 장을 시작할 때이며 작금은 큰 기회의 시기이다. 큰 도전의 시기이다. 따라서 지금이야말로 진정한 개혁을 추진하고 정부, 지역 사회의 모든 부문과 국민을 통합하고 홍콩의 새로운 장을 함께 시작하는 데 전념해야 할 때이다......향후 5년 동안 홍콩을 안정에서 번영으로 안내하는 새로운 챕터로 이끌기를 기대한다. 우리는 보다 자유롭고 개방적이며 활기차고 묶이지 않은 도시를 건설하기 위해 여기에 있다. 홍콩은 우리를 자랑스럽게 만들고 세계의 부러움이 될 것이다. "동양의 진주"가 그 어느 때보다 밝게 빛날 것이다!

 

- 존 리 행정장관 후보의 선거 연설문 中

  

존 리 행정장관 후보는 이번 선거 연설에 차기 행정 장관으로서 행정부가 법치, 청렴, 능률을 건전한 통치의 핵심 기둥으로 삼아 어려운 투쟁의 안정을 지키고 미래의 도전에 절대적인 자신감을 가지고 임할 것을 약속하였다. 또한 그는 결속되지 않고 효율적이며 실용주의적인 행정, 결과 지향적이고 솔루션 중심적인 행정을 구축할 것을 위해 4가지 공약을 내세웠다. 

 

1. 통치 역량을 강화하고 긴급한 생활 문제를 함께 해결


지금까지의 홍콩의 번영은 공무원의 높은 수준의 핵심 역할 수행 및 헌신적인 봉사로 이룩했다. 앞으로 5년 동안 홍콩은 더 복잡한 국제 환경과 더 큰 지역 경쟁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배경에서 홍콩은 발전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뒤처질 것이다. 대중의 기대에 더 잘 부응하고 미래의 도전을 수용하기 위해 신임 행정부는 건전한 통치 시스템을 구축하고 충성스럽고 효율적이며 "견실한" 행정부를 구축해야 한다.

 

새 정부는 법치를 핵심 가치로 삼고 법에 따라 엄격하게 통치하며 계획과 조정을 강화하고 홍콩의 발전을 위한 명확한 방향을 수립해야 한다. 새 행정부는 결과 지향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공무원 간의 과감한 사고와 팀워크의 새로운 통치 문화를 육성하고 모든 부문을 하나로 통합하여 홍콩 시민에게 가장 좋은 결과를 적극적으로 제공할 것이다. 

 

[ 4가지 핵심 정책 ]

통치 능력 향상

조정 및 실행 강화

안정 기반 마련

함께 문제 해결

 


2. 절차를 간소화하고 더 많은 주택과 더 나은 생활을 제공


주택 문제는 홍콩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이다. 새 행정부의 목표 중 하나는 토지와 주택 공급을 늘리는 것이다. 홍콩은 토지와 주택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적절한 사회적 조건을 가지고 있다. 핵심은 결단력이다. 토지 조성부터 계획, 건설, 지원시설 제공까지 정부와 기관, 민간이 함께 힘을 모아 공급을 늘려야 한다.

 

새 행정부는 효율성 향상 및 수량 증가를 통해 토지 및 주택 개발을 가속화하고 공공 임대 주택('PRH")의 입주 대기 시간을 단축할 것이다. 새 행정부는 전략적 비전과 총체적 사고로 토지를 지속적으로 만들고 장기적으로 건설할 것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나은 생활 환경을 누리고 주택 소유의 꿈을 실현하고 사회적 만족을 보장하고 경제적 번영을 촉진할 수 있도록 토지 보유 기간을 확보한다.


[ 4가지 핵심 정책 ]

절차 간소화 및 긴급 수요 해결

조정 강화 및 건설 능력 강화

다양한 개발 추구 및 더 많은 생활 공간 창출

인프라스트럭쳐 건설 촉진 및 개발 능력 향상

 


3. 전반적인 경쟁력 강화 및 지속 가능한 발전 추구


 홍콩은 금융, 무역, 법률 및 기타 전문 서비스를 포함한 여러 부문에서 고도로 국제화된 도시로 남아 있다. 이는 홍콩의 핵심 강점 중 하나로서, 수년간 지속적인 발전을 지속해 왔다. 급변하는 외부 환경에 직면하여 홍콩이 다원적이고 포괄적이며 개방된 글로벌 대도시로서의 위상과 이미지를 계속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홍콩은 국제 네트워크와 자원을 더 깊이 활용하고 당시의 법치에 기반한 보다 자유롭고 투명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고 활력을 강화하여 전반적인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

 

국가 14차 5개년 계획에서 중국 중앙 정부는 홍콩의 기존 4개 강점 센터(국제 금융 센터, 국제 무역 센터, 국제 무역 센터, 국제 법률 및 분쟁 해결 서비스 센터)에 대한 지원을 재확인했다. 그리고 여기서 그치지 않고 처음으로 홍콩이 센터로서의 4가지 역할(국제 항공 허브, 국제 혁신 및 기술 허브, 지역 지적 재산권 거래 센터, 중국과 외부 세계간의 예술 및 문화 교류 허브)를 추가로 부여한다고 밝혔다. 홍콩은 국내외 이중 순환 전략으로 본토와 세계를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한다.

 

위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행정부는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적극적이며 미래 지향적인 태도를 취해야 한다. 장기 계획으로 보완된 전략적 비전을 가지고 우리는 시장 역량을 확대하고 기반 시설을 개발하여 적극적으로 외국인 투자를 유치해야 한다. 또한 국내외 인재를 발굴 및 유지하여 보다 다양하고 양질의 고용 기회를 창출해야 한다. 이에 홍콩 시민 특히 우리의 젊은이들은 모두 빠르게 발전하여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경제 성장의 열매를 즐길 수 있다. 

 

[ 6가지 핵심 정책 ]

홍콩의 국제 금융 센터 위상 향상 및 핵심 강점을 홍보

홍콩을 경제 혁신을 촉진하는 I&T 센터로 개발

북부 메트로폴리스 개발을 성장 동력으로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문화도시 조성

강력한 홍콩의 법치 기반을 활용해 법률 서비스 부문 촉진

홍콩의 강점을 이용하여 다양하고 자유로운 경제 개발


 

4. 배려하고 포용적인 사회 구축 및 청년을 위한 사회적 계층 상향 이동성 보장

 

사람들의 안녕은 사회 발전의 핵심 목표이다. 정부의 행정은 사람 중심이어야 한다. 홍콩은 고도로 발달하고 공정하며 배려하는 사회로서 개인이 자신을 무장하고 사회에 공헌하며 발전의 결실을 즐길 수 있도록 개인 발전을 추구할 수 있는 자원을 가지고 있다.

 

교육 시스템은 학생들이 각자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고 시야를 넓힐 뿐만 아니라 기술과 적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우리의 사회 복지 시스템은 사회에서 가장 소외된 사람들을 수용해야 하며 직장과 지역 사회 전반에 걸쳐 다양한 보호를 제공해야 한다. 우리의 의료 시스템은 우리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하여 우리 국민, 특히 노인의 신체적, 정신적 안녕을 제공해야 한다. 서로 다른 시스템에 대한 통합 및 공동 노력은 사람들이 보호받을 수 있고 개인 능력을 향상시키고 강점을 개발할 수 있도록 유리한 환경을 구축할 것이다.

 

[ 4가지 핵심 정책 ]

의료 시스템 개선

노인 돌봄 및 소외계층 구제 

청소년의 사회적 계층 상향 이동성 보장

더 좋은 미래 준비를 위한 교육 시스템을 강화

 

*참조: 

https://www.johnlee2022.hk/wp-content/uploads/2022/04/Election-manifesto.pdf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