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 코로나 회복자 QR 코드 기록 Q&A
  • 위클리홍콩
  • 등록 2022-04-29 10:39:54
  • 수정 2022-05-06 19:11:03
기사수정

■ 관련 정보를 온라인에 등록하였으나 회복 기록 QR 코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없는 경우, 웹사이트(https://www.evt.gov.hk/)에 접속하시어 전자 접종 및 테스트를 통한 회복 기록 QR코드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회복된 사람은 "iAM Smart" 또는 "eHealth" 모바일 앱을 사용하여 회복 기록 QR 코드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회복 환자 기록 QR 코드의 다운로드 절차는 인포그래픽을 참조할 수 있다. 

(https://www.coronavirus.gov.hk/pdf/vp_recovery_qr_ENG.pdf)


번역 : 위클리홍콩 

회복 기록 혹은 회복 상태에 대한 문의가 있을시 보건 당국의 핫라인 2569 5777로 연락할 수 있다. 

 

■ 회복 기록 QR 코드와 예방 접종 QR 코드를 동시에 갖고 있을 시, 백신 패스로 지정된 건물에 들어가기 위해 두 가지 코드를 다 사용해야 하는가? 어떤 기록을 이용해야 하는가?

 

회복 기록 QR 코드는 회복일로부터 180일 이내까지 유효하다.


유효기간 동안 코로나 회복자는 회복 기록 QR 코드를 이용하여 백신 패스를 요구하는 건물들에 들어갈 수 있다. 회복 기록 QR 코드와 예방접종 기록 QR 코드를 동시에 "Leave Home Safe" 모바일 앱에 저장하여 필요시 적절히 이용할 수 있다. 


코로나 회복자는 회복 기록 QR 코드가 만료되기 전까지는 "Leave Home Safe" 앱에 회복 기록 QR 코드를 설정하기를 권한다. 만약 회복자가 백신 접종을 했을 경우 "iAM Smart" 또는 "eHealth" 모바일 앱에 백신 기록을 업데이트한 후 회복 상태와 통합된 백신 접종 QR 코드를 다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백신을 두세 번 접종한 사람들은 백신 패스를 준수하기 위해 추가 백신 접종을 받을 필요가 없다. 백신 접종을 하지 않았거나 1차 접종만 한 사람들은 백신 패스를 준수하기 위해 회복 기록 QR 코드의 유효기간 내에 요구되는 백신을 접종받아야 하며 백신 접종 기록과 회복 상태를 통합한 백신 접종 QR 코드를 사용해야 한다.

 

■ "iAM Smart" 앱을 사용하여 백신 접종 기록 QR 코드를 업데이트하는 방법 


회복자는 모바일 기기에서 "iAM Smart" 앱에 접속하여 “COVID-19 Electronic Vaccination and Testing Record System”를 클릭한 후 전자 백신 기록을 선택할 수 있다. 그런 다음 회복된 상태와 통합한 백신 기록 QR 코드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만약 "iAM Smart” 앱 설치 및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https://www.iamsmart.gov.hk/en/ 로 접속하여 "iAM Smart“를 다운로드하고 등록할 수 있다.

 

■ "eHealth"를 이용하여 백신 기록 QR 코드를 업데이트하는 방법


회복자는 모바일 기기에서 "eHealth" 앱에 접속하여 관련된 백신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런 다음 회복된 상태와 통합한 백신 기록 QR 코드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만약 "eHealth"에 가입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 https://www.ehealth.gov.hk/en/index.html 에 접속하여 가입할 수 있다. 

 

■ 백신 패스 목적으로 종이로 된 회복 기록 증명서를 계속 사용할 수 있는가?


회복 기록 QR 코드가 없는 회복자들은 모든 기록이 전자 시스템으로 변환되는 날인 6월 30일까지는 코로나 회복 또는 감염 관련 종이 증명서를 이용해 백신 패스 요구 건물에 출입할 수 있다. (예, 퇴원 레터와 보건 당국에서 인정하는 정부 및 개인 연구소에서 발행한 PCR 검사 양성 결과 SMS/전자기록/종이 기록, 보건 당국에 자가 RAT 검사 양성 결과를 보고한 SMS/전자기록, 양성 결과로 보건 당국에서 발행한 격리 명령서, 그 외 정부 또는 병원 당국에서 발행한 회복 기록 포함/ 단 RAT 양성 사진은 증거로 불포함) 

 

변환 기간 이후, 회복 기록 QR 코드(예, “LeaveHomeSafe” 앱에 저장된 전자기록 또는 “iAM Smart” 와 “eHealth”을 통해 다운로드된 전자 기록)만 인정된다. 또는 QR 코드가 있는 회복 기록 종이를 인쇄하여 출입할 수 있다. 

 

■ 회복 기록은 여행 및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가?


만약 보건 당국에 개인 회복 기록이 존재한다면 개인은 “iAM Smart” 또는 “eHealth”상의 “Electronic Vaccination and Testing Record System”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회복자는 도착하는 국가가 모든 회복 기록과 그 형식을 받아드리는지에 관한 요구 사항을 우선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다른 용도로 사용 시, (예, 병가) 이는 관련 기관의 판단에 따라 다를 수 있다.

 

■ 백신 패스 요구 건물에 방문시, 개인정보 제공하는 서류를 요구하는 여러 가지 상황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표와 같다. 



■ 회복 기록 QR 코드는 회복된 날로부터 180일 동안만 유효하다. 회복 날짜는 어떻게 정의하는가?


회복 날짜는 퇴원 날짜 또는 양성 검사 결과로부터 14일(적용 가능한 경우)을 뜻한다. 실제 상황에 따라 보건 당국으로부터 통보받은 양성 검사 결과 날짜와 시스템에 저장된 회복 기록 내의 양성 결과를 받은 날짜는 다를 수 있다. 

해당 사항에 대한 문의 가 있을 보건 당국의 핫라인 2569 5777로 연락할 수 있다. 

 

■ 만약 과거 코로나 감염 사실이 확실하지 않거나 RAT 검사상 양성 결과를 보고 하지 않았을 경우 회복 기록 QR 코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가?


회복자 중 보건 당국의 시스템상 회복 기록이 없다면 회복 기록 QR 코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없다. 회복 기록 또는 회복 상태에 대한 문의가 있을 시 보건 당국 핫라인 2569 5777로 연락할 수 있다. 

 

백신 패스 지침에 따라 과거 코로나 감염 여부가 확실치 않은 개인 또는 보건 당국 시스템에 회복 기록이 없는 사람은 백신 패스 제도에 따라 감염되지 않은 사람으로 적용된다. 즉, 해당인은 백신 패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자신의 연령층에 맞는 백신 접종 요구를 따라야 한다.

 

■ 회복 기록 QR 코드를 분실할 시 대처 방법


만약 관련 기록을 분실할 시 https://www.evt.gov.hk/에 접속하여 “Electronic Vaccination and Testing Record System”을 통해 회복 기록 QR 코드를 다시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또한 모바일 기기에서 “iAM Smart” 또는 “eHealth” 통해 회복 기록 QR코드를 다운받을 수 있다. 

 

■ 만약 5차 확산 전에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면, 회복 기록 QR코드를 여전히 다운받아야 하는가?


5차 확산 전 보건 당국 시스템에 회복 기록이 등록되어 있다면, 5차 확산 전 코로나 회복자도 회복 기록 QR코드를 다운받을 수 있다. 하지만 회복 기록 QR 코드는 회복일로부터 180일까지 유효하므로, 관련 QR 코드를 다운받아도 이미 사용 기한이 만료되었다. 

 

■ 코로나에 여러 차례 감염된 경우, 어떤 회복 기록 QR 코드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가?

 

5차 확산세 기간(2021년 12월 31일 이후) 코로나에 감염되어 회복된 사람은 5차 확산 기간 중 가장 처음 받은 양성 결과/병원 퇴원일 기록을 가진 QR 코드를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5차 확산세 이전에 감염된 회복자는 가장 마지막(최근)에 받은 양성 검사 결과/병원 퇴원일 기록을 가진 QR 코드를 받아야 한다.

 

출처 : 식품보건국 (2022년 4월 기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