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간 브리핑] 주간 핵심 뉴스 (2022년 4월 15일)
  • 위클리홍콩
  • 등록 2022-04-15 12:09:26
  • 수정 2022-04-15 12:30:19
기사수정

4월 14일 목요일

 폴 찬, 심사위원장 취임

 

캐리 람 행정 장관은 폴 찬 재무장관이 행정 장관 출마를 선언한 존 리의 후임으로 선거에 출마하는 후보들이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신설된 강력한 심사위원회의 의장을 맡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캐스퍼 추이잉와이 전 내무부 장관이 생일 파티 스캔들로 사임한 후, 케빈 영 교육부 장관도 위원회에 참여할 것이다.

 

남은 임기 비서실장 없어

 

람 장관은 지난주 존 리가 차기 행정 장관에 출마하기 위해 사임한 후 비서실을 후임할 사람이 없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는 "이는 이례적인 일이지만 중앙정부와 협의한 끝에 내린 결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전에 캐리 람 행정 장관은 비서실장을 4년 반 동안 했기 때문에 추가 업무를 처리함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비추어진다. 그는 자신이 지난 2년 동안 팬데믹에 대처해 온 "대중의 얼굴"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물론 사무총장이 집행을 도울 수 있지만 정책을 결정하는 사람은 본인이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람 행정 장관은 비서실장 산하 법정 업무가 많지 않아 공석이 정부의 정상적인 업무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라고 시사했다. 그는 부서 및 입법부 의원들과 정책을 조정하는 등 필요한 경우 직책을 두 배로 늘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4월 13일 수요일

신속 항원 검사 키트 60세 이상에게 배포


추탁이 식품 보건 차관은 4월 19일(화)부터 5월 31일까지 만 60세 이상 고령자는 지역보건소·고령자 등 지정서비스센터 680곳에서 무료로 항원 신속진단키트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70세 이상 고령자도 지역사회 검사센터에서 예약 없이 무료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다음주 목요일(4월 21일)에 완화될 예정이므로 이는 조기에 노인들의 감염 여부를 파악하기 위한 조치이다.

 

캐리 람, 신속 항원 검사 키트 학생 모두에게 배포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


캐리 람 행정 장관은 13일(수) 홍콩 정부가 학교 재개를 앞두고 모든 학생에게 신속한 항원 검사 키트를 배포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홍콩 학교는 부활절 연휴 이후 대면 수업을 재개할 예정이며 학생과 교사는 매일 신속 항원 검사를 치러야 한다. 그는 정부가 1천만 개의 RAT 키트를 정부 보조금을 받는 가정의 학생들에게 배포하기 위해 보유할 것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그는 공공 자원이 "가장 필요한 사람들에게 사용되어야"하므로 모든 학생에게 제공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또한 람 장관은 “여름까지 일일 테스트가 필요하지 않으며 몇 주 안에 검사 빈도를 조사하여 매일 검사가 필요한지, 누가 검사를 해야 하고 누가 검사를 할 필요가 없는지 검토할 것이다.”라고 보고했다. 그는 기자들에게 백신을 접종하면 심각한 질병과 사망을 예방할 뿐 감염은 예방할 수 없으므로 백신을 접종한 어린이는 검사에서 면제되지 않을 것이라고 전달했다. 

 

홍콩 은행, Covid 천천히 진정됨에 따라 정상 영업 시간 재개

 

홍콩에서 감염자가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면서 주요 은행들은 지점에서 정규 영업 시간을 재개한다고 발표했다. HSBC는 19일(수)부터 대부분의 은행 지점과 모든 비즈니스 센터가 정상 영업 및 서비스 시간을 재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은행 지점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9시부터 4시 30분 또는 오후 5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발표에 따르면 HSBC 비즈니스 센터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코로나 19로 영향을 받은 항셍은행의 5개 대학 지점과 11개의 MTR 역 사무실, 2개의 모바일 지점이 운영을 재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지점의 토요일 반나절 서비스도 재개된다. 공항에 위치한 2개 지점을 제외한 모든 중국 은행 지점도 4월 19일부터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표준 서비스를 재개한다. Standard Chartered Hong Kong의 경우, 은행은 13일(화)부터 지점 운영을 완전히 재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Priority Private Centre 및 Priority Banking Centre의 모든 지점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한다. 동아시아은행은 4월 8일 7개 지점을 잠정 휴점하고 나머지 지점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6개의 플레이 매트 모델에서 EU 표준을 초과하는 독성 물질이 포함


소비자 위원회(Consumer Council)에 따르면 어린이용 매트의 6개 모델에서 피부 자극과 발진을 유발할 수 있는 포름아미드가 유럽 기준을 최대 9배 초과하는 수준으로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6개 모델은 컬러 퍼즐 놀이 매트로 다이소 조인트 매트 – 핑크 퍼즐 매트(HK$12)와 CuteZone C&Z 헬로 키티 키즈 플로어 매트(HK$129), Topvalu 퍼즐 매트(HK$60); JapanHome 숫자 퍼즐 매트 (HK$50), 베이비 케어 플레이 매트 (HK$959)이다. 13일(수)에 발표된 보고서에서 워치독은 물질 포름아미드가 다양한 발포 물질을 제조할 때 보조 발포제로 사용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장기간 노출이 태아에게 해를 끼칠 수 있다는 동물 실험의 과학적 증거를 인용했다. 또한 피부와 점막에 중간 정도의 자극을 준다고 전했다.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는 지구의 달과 Disney Planet Possible을 홍보

 

4월 22일 '지구의 날'이 다가오면서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는 게스트와 출연진의 환경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자체 '지구의 달' 행사를 공개한다. 그간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HKDL)는 일상적인 운영과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환경 보호에 항상 전념해 왔다. 리조트는 '지구의 달'을 기념하여 매년 4월 내내 재미있고 교육적인 일련의 이벤트를 시작하여 게스트와 출연진의 환경 의식을 고취시키고 강화해 왔다. 올해 HKDL은 글로벌 '디즈니 플래닛 파서블' 시행함에 따라 연례 행사에서 4가지 주요 프로젝트에 집중하고 있다. 주요 프로젝트로는 홍콩에서 가장 큰 태양광 패널 시스템과 더 큰 에너지 절약하기 위함, 녹색 폐기물 – 재사용과 재활용의 분류, 가상 원예 투어 – 녹색 생활로의 여행이라는 주제들로 나뉘어 진행한다. 이에 리조트 내에서 에너지 절약 조치를 시행하고 녹색 폐기물 재활용 강화하며 리조트의 온라인 가상 원예 투어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시작를 통해 HKDL은 모든 사람들이 한 걸음 더 나아가 환경과 지구를 보호하는 데 기여하도록 격려하고자 한다.


4월 12일 화요일


 예방접종 봉사팀, 학생에게 빈 예방 접종약 투여

 

언론 보도에 따르면 예방접종 팀이 틴수이와이 공립 초등학교에서 실수로 한 학생에게 빈 주사를 투여했다. 이 팀은 학생들에게 Sinovac Covid-19 백신을 제공하는 Tin Shui Wai New Town Integrated Medical Center 출신이다. 보건 당국은 이 사건을 인지하고 있으며 조사 중이라고 밝혔고 의료기관에 보고를 요청했다. 해당 의료인은 학생 간호사로, 백신약을 주입하지 않은 주사기로 학생에게 근육 주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학생 간호사는 상황을 파악한 직후 주사를 중단하고 담당자에게 보고했다. 그런 다음 담당자는 학생의 부모에게 사과했고, 학부모는 다른 의료 종사자가 학생에게 예방접종을 하도록 동의했다. 의료기관은 해당 학생의 상태를 보고 하기 위해 당일과 다음 날 추적 관찰했다. 병원 당국은 예방접종 프로그램 또는 봉사 활동에 따라 의료 학생을 포함한 모든 의료 종사자가 자격을 갖추기 위해 훈련을 받았다고 전했다. 

 

홍콩 병원 약사 협회의 부회장인 존웡은 의료 종사자들이 절차를 따를 경우 빈약을 제공할 일은 없을 것 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Sinovac과 BioNTech 백신 모두 근육 주사를 통해 찔렀고, 원래의 백신이 적은 접종량 만큼의 공기량이 근육에 흡수되어 위험이 크지 않다고 덧붙였다. 같은 양의 공기를 정맥에 주입해도 기포가 되어 폐를 통해 체내에서 빠져나오게 된다. 이어 “실수로 빈약을 주입된 시민들은 건강 상태를 면밀히 관찰하고 부작용을 관찰한 후 의사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며 “부모님은 너무 걱정하지 말고 1~2시간 안에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으면 괜찮다”고 당부했다.

 

 홍콩, 코로나19 예방접종에 90억 홍콩달러 배정

 

식품위생국(Food and Health Bureau)에 따르면 SAR 정부는 이번 회계연도에 코로나19 백신을 확보하고 백신 접종 계획을 시행하려면 약 90억 홍콩달러가 필요할 것이라고 전했다. 12일(화)에 있던 가상 입법회 회의에서 식품위생국은 45억 8000만 홍콩달러가 코로나19 백신을 구입하는 데 사용되고 38억 9000만 홍콩달러가 백신 접종을 홍보하는 정부 캠페인에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당국은 또한 4억 6천만 홍콩달러를 비상 자금으로 마련했다. 식품위생국은 90억 홍콩 달러의 예상 지출 중 약 30억 홍콩 달러는 이전 회계 연도에서 이월된 미사용 자금에서 나올 것이며 나머지 60억 홍콩 달러는 새로운 약정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11일(월) 기준으로 인구의 약 80%인 595만 명이 코비드-19 백신을 2회 접종받았고 이 중 199만 명이 3차 추가 접종을 받았다. 그 중 344만명이 시노박을, 251만명이 바이오엔텍을 선택했다. 60세 이상 거주자의 2회 접종 비율은 74.65%, 80세 이상 비율은 47.43%였다.

 

존 리 행정 장관 후보, 700명 이상의 선거관리위원회 공천을 받은 후 

내일 후보자 추천서 제출

 

행정 장관 선출을 위한 공천 기간이 다가오고 있다. 존 리는 12일(화) 선거관리위원회 위원들과 계속 만남을 가졌다. 12일 (화) 저녁 6시 기준으로 700명 이상의 선거관리위원회 후보자의 지지를 받았으며, 후보자 추천서는 다음날인 13일에 제출될 예정이다. 이 후보자는 선거관리위원회가 제시한 방향이 정치 기반에 참고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지난 며칠간 각종 언론사에서 도피자 조례 개정에 대한 질의가 잇따랐고, 존 리 후보자도 개정이 끝났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러나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3기 베이징시 선거위원회 위원이자 제13기 베이징시위원회 위원인 피터 쿤은 존 리가 당선되더라도 여전히 찬통카이 문제를 어떻게 처리할지 “생각”해야 하고 이를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존 리는 대만 당국이 문제를 정치화하는 대신 찬통카이의 항복을 즉시 수락해야 한다고 응답했다.

 

입법회, 고용 지원 보조금으로 HK$430억 승인

 

입법회의 재정 위원회는 12일(화) 정부의 새로운 고용 지원 보조금에 대해 430억 홍콩달러를 승인했으며 당국은 이달 말부터 신청서 접수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재개된 계획은 코로나19의 5차 확산세 속에서 고용주가 직원의 급여를 지불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5월부터 7월까지 각 사업체는 자격을 갖춘 근로자 1인당 월 최대 HK$8,000를 받을 수 있지만, 혜택을 받는 직원은 회사당 최대 1,000명으로 제한된다. 슈퍼마켓과 약국과 같이 전염병의 피해를 입지 않은 일부 산업은 원래 이 계획에서 제외되었지만 직원을 100명 이하로 고용하는 소규모 비즈니스는 이제 자격이 된다. 앞서 공무원들은 보조금을 받을 근로자의 급여 상한선인 HK$30,000도 없앴다. 정부는 보조금이 빠르면 5월에 지급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으며 약 174만 명의 직원이 이 제도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 여행자를 위한 검역 호텔 추가

 

정부는 12일(화)에 원래 COVID 환자 격리를 위해 예약된 3개의 호텔을 여행자를 수용하는 호텔로 전환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로얄퍼시픽호텔과 더구룡호텔, 코디스는 14일(목)부터 해외에서 귀국하는 사람과 외국인 가사도우미의 예약접수를 시작한다. 현재 외국인 가사도우미만 서비스하고 있는 4개의 다른 검역 호텔(샤틴의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아이클럽 마타우 와이 호텔, 오호텔, 램블러 가든 호텔)도 5월 1일부터 입국자의 예약을 받기 시작한다. 당국자들은 해외에서 돌아온 홍콩 거주자와 외국인 가사 도우미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정 검역 호텔의 공급을 늘리고 있다고 전했다. 호텔이 추가되면서 당국은 다음 달부터 항공기 승객에 대한 의무 격리를 위해 총 14,000개의 객실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한다고 발표했다.

 

연구원, PCR 테스트에 대한 더 빠른 대안을 공개

 

홍콩 폴리텍 대학교의 연구원들은 12일(화) 실험실에서 기존의 PCR 검사보다 더 빠르고 편리한 코로나19 검사 방법을 제공하는 새로운 휴대용 기기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금 나노입자와 RT-LAMP 기술을 사용한 새로운 장치는 PCR 테스트만큼 정확하게 인간과 환경 샘플 모두에서 바이러스를 감지할 수 있다고 연구원들은 설명했다. PCR 검사 결과는 2~4시간 정도 소요되지만, 약 40분 이내에 최대 4개의 시료를 함께 검사할 수 있으며, 그 결과는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전송된다. 토마스 리 박사는 그들의 검사 방법이 신속 항원 검사만큼 빠르지는 않지만 더 정확하다고 전했다. 휴대가 간편하고 사용이 간편한 이 장치는 실험실에 국한되지 않고 진료소, 요양원, 공항, 학교 및 검역소와 같은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연구자들은 덧붙였다. 이 박사는 이 장치로 수행되는 테스트가 PCR 테스트보다 최소 50% 저렴할 것이라고 보고했다. 270만 홍콩달러의 이 연구 프로젝트는 2020년 식품 보건국의 자금 지원을 받았다. 토마스 리 박사는 팀이 현재 이 장치를 시장에 출시할 민간 기업과 정부를 포함한 파트너를 찾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현재 이 장치가 환경 샘플 테스트에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국제 회사와 논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4월 11일 월

 

교사들, 수업이 재개되면 학생들이 집에서 테스트를 받을 수 있도록 허용 제안

 

캐라 람 행정 장관은 4월 19일부터 대면 수업이 단계적으로 재개되면 모든 교직원과 학생들이 일일 테스트를 받아야 한다고 발표했다. 홍콩 여교사 협회는 학생들이 캠퍼스 정문에서 검사를 치르는 데 기술적인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대부분의 초등학교 학생들은 오전 7시 45분에서 8시 사이에 도착한다. 하지만 검사를 받기 위해 입구에 모이면 대기열이 길어지고 교차 감염 위험이 높아질 우려가 있다. 반면 학생들이 캠퍼스 내에서 검사를 받는다면 코로나바이러스가 학교에 유입되어 전파되는 것을 막을 수 없게된다. 이에 부모에게 자녀가 매일 아침 집에서 신속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양성 결과가 나오면 학교와 보건 보호 센터에 보고하여 후속 조치를 취하도록 권고했다. 양성 판정을 받은 학생은 등교를 중단하도록 해야 한다. 협회는 체온 검사지와 유사한 보고서에 이 검사 결과를 기록하고 부모로부터 서명하게끔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협회는 또한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다시 적응하고 급우들과 어울릴 수 있도록 수업 재개 후 초기기간 동안 ECA 활동의 비율을 늘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학교는 학생들이 적응할 수 있도록 시험을 단순화하거나 그 수를 줄이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자격이 미달 되는 실업수당 신청자도 결국 급여 받을 수 있게 됨

 

정책 혁신 및 조정실 도리스 호 국장에 따르면 30일 실업 요건에 미치지 못하는 임시 실업 구제 제도의 신청자들도 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11일(월) 아침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호 국장은 정부가 최소 30일의 실업 요건에 약간 미치지 못하는 신청자들로 인해 거부된 신청서를 재검토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당국은 검토를 위해 실격 처리된 관련 신청서를 보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앞서 주민들이 홍콩에서 작년 10월 1일부터 12월 31일 사이에 최소 1개월 동안 일하고 최소 30일 동안 계속 실업 상태를 유지한 것을 포함하여 HK$10,000 임시 실업 구제를 받으려면 특정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정책혁신조정실장은 신청자의 약 20%가 30일 실업 요건에 약간 미치지 못하거나 한 달 전에 하루나 이틀 동안 프리랜서 근무를 한 상황에서 신청서를 제출해 지원이 보류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샐러리 최대 한도인 3만 홍콩달러를 초과하는 등 주요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지원서의 약 10%도 거부됐다. 신청이 거부된 사람은 당국의 SMS 알림을 받은 후 검토를 요청할 수 있다. 도리 호 국장은 그들이 신청을 위해 추가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호 국장은 사무실에서 승인한 60,000개의 신청서 중 약 70%의 신청자가 이번 주 안에 일회성 HK$10,000 지불을 받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계의 국가들, 관광 산업을 살리기 위해 여행 제한을 완화

 

홍콩은 여전히 관광객에게 폐쇄되어 있지만 영국, 미국, 태국, 일본 등 여러 국가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큰 타격을 입은 관광 산업을 되살리기 위해 여행 제한을 완화하고 있다.

 

다음은 인기 있는 목적지와 여행 정책의 목록이다. 

 

▶ 영국

3월 18일부터 영국으로 향하는 여행자는 예방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검사나 격리가 필요하지 않다. 관광객은 입국 시 여행 세부 정보 및 예방 접종 기록을 신고할 필요가 없다.

 

▶ 미국

미국은 이전의 여행 금지를 해제했지만 방문자는 출발 14일 전에 세계 보건 기구(WHO) 또는 미국 연방 의약청(FDA) 승인 백신을 2회 접종받아야 한다. 여행자는 격리할 필요가 없지만 입국 24시간 전에 음성 결과 또는 회복 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 캐나다

캐나다는 4월 1일부터 정부가 승인한 코로나19 백신을 출발 14일 전에 2회 접종한 방문자에게 검사를 요구하지 않는다. 방문자는 여전히 캐나다 정부의 "ArriveCAN" 웹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승객은 도착 시 핵산 검사를 위해 무작위로 검사 대상이 될 수 있다.

 

▶ 호주

호주 정부는 비자를 소지하고 호주 정부가 승인한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에 대해 출발 24시간 이내에 음성 신속 검사 결과를 제공하거나 출발 72시간 이내에 음성 핵산 검사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격리 면제를 허용한다. 이 정책은 2월 21일에 시작되었다.

 

▶유럽 연합

3월 1일부터 유럽 연합 27개 회원국으로 가는 승객은 입국 14일에서 270일 사이에 WHO 승인 백신을 2회 접종받아야 한다. 코로나19에 감염되어 입국 전 180일 이내에 회복된 사람은 검역 및 검사를 면제받을 수 있다.

 

▶ 뉴질랜드

5월부터 영국, 미국, 일본, 싱가포르, 홍콩, 마카오, 대만 및 기타 뉴질랜드와 무비자 협정을 체결한 국가 또는 지역에서 온 방문객은 도착 시 격리되지 않는다. 그러나 그들은 음성 테스트 결과를 제공해야하며 도착 후 첫 주에 두 번의 신속 항원 검사를 받아야한다.

 

▶태국

4월 1일부터 예방 접종을 모두 마친 태국 여행자는 무격리 입국 비자를 신청할 수 있으며 도착 전 검사를 받을 필요가 없다. 입국 시 2회, 입국 후 5일째 음성 판정을 받은 여행자는 검역을 면제받을 수 있다.

 

▶일본

일본은 4월 8일 106개 국가 또는 지역에 대한 입국 제한을 해제하여 비즈니스, 학업 또는 취업 목적으로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입국 비자를 신청할 수 있다. 그러나 관광객은 여전히 일본에 입국 할 수 없다.

 

반면, 당분간 홍콩은 관광객에게 폐쇄된다. 예방접종을 받은 거주자만 외국에서 귀국할 수 있다. 귀국하는 거주자는 최소 7일 동안 격리 호텔에 머물러야 한다. 도착하는 사람들은 홍콩 국제공항과 검역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한다. PCR 검사는 격리 5일과 12일에 진행된다. RAT 또는 PCR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이는 사람은 지정된 격리시설로 보내진다. 



4월 10일 일요일

 

홍콩 정부 개인 병원 의사에게 코로나 경구용 약물 무료 처방 확대

 

홍콩 정부는 2일(토) 늦게 팍슬로비드(Paxlovid)와 몰누피라비르(Molnupiravir)와 같은 무료 코로나-19 경구용 약물을 개인 의사에게 점진적으로 제공하여 적절한 환자에게 처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병원 당국의 환자 안전 및 위험 관리 최고 관리자인 사라 호는 당국이 개인 병원 의사가 무상으로 노인과 5세 미만 어린이, 만성질환 환자를 포함한 지역사회의 고 위험군에게 먼저 지원하도록 동의했다고 밝했다. 그는 “정부는 개인 병원 의사가 코로나19 치료제를 처방받은 환자의 정보를 등록할 수 있도록 전산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그는 또한 대부분의 공립 병원이 현재 코로나 환자를 수용한다고 덧붙였다. 2일(토)까지 병원 당국은 23,000회분의 코비드 경구용 약물을 처방했으며, 이는 가용 재고의 약 15%이다. 한약재의 경우 병원당국의 시설을 통해 12만 박스 이상 유통됐다. 그는 당국이 병원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추가 시설을 설치했다고 전했다. 그는 "시민들이 호흡곤란을 겪거나 아이들과 함께 섭식 문제를 발견하면 가능한 한 빨리 응급실에 가야 한다"고 조언했다. 

 

● 외국인 가사도우미, 비행기 탑승 전 자가격리 요청 

 

홍콩은 외국 가사도우미가 출국하기 전에 본국에서 격리하도록 요구하는 싱가포르의 예를 따라야 한다는 촉구를 받았다. 이러한 조치는 홍콩에 도착하는 감염 근로자의 수를 줄이고 승객 감염으로 인한 비행 중단 위험을 완화하기 위한 것이다. 제5차 확산세에 따라 홍콩 정부는 4월 1일까지 필리핀을 포함한 9개국에서 오는 항공편을 금지했다. 필리핀 외국인 가사도우미가 홍콩에 올 수 없게 되면서 노동력 부족이 발생했다. 부족을 해결하고 이직을 최소화하기 위해 입법부의 에드워드 렁 의원은 홍콩이 싱가포르의 예를 따라 도우미가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에 모국에서 검역을 받아야 한다고 제안했다. 싱가포르는 지난해 7월 참여 가사도우미가 자국에 오기 전에 14일 동안 본국에서 격리되고 여러 차례의 코로나19 검사를 받도록 하는 시범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에드워드 렁 의원은 “홍콩에서도 관련 조치를 취하면 외국인 가사도우미가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에 환자를 식별할 수 있어 비행 중단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도착하는 가사 노동자가 공항에서 세 번째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격리 기간 동안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백신 여권의 요건에 충족하기 위해 5월 말까지 3차 접종을 해야 한다. 홍콩에 오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외국인 가사도우미는 5000~10000명으로 추산된다. 홍콩 고용 에이전트 협회 람 치항 회장은 2년의 팬데믹 동안 외국인 가사도우미들이 홍콩에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고용 기관 대표인 시우 숙칭은 비행 금지 명령이 고용주에게 미치는 영향을 지적했다. 에드워드 렁은 “홍콩 정부는 외국인 가사도우미에게 더 적합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격리 시설을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