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2월 14일부터 국립국제교육원이 주최하는 ‘2022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초청교육과정((대학수학준비과정(봄)·한국이해과정(봄)) 및 원격교육과정(봄) 참가자를 모집 중에 있다.
ㅇ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은 1962년부터 재외동포의 한민족 정체성 함양 및 국제화 마인드 배양을 위해 실시한 국립국제교육원의 모태 사업으로, 고국과 동포 사회 발전에 기여할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며, 2009년부터 공주대학교가 위탁 운영하고 있다.
□ 지난 2020년, 2021년은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으로 인하여 원격교육으로 운영하였으나, 올해 연수는 초청교육과 원격교육 투트랙 교육과정으로 구성되며, 초청교육은 7일간의 자가격리(재외동포 전용 기숙사 활용)를 거쳐 엄격한 방역 하에 운영될 예정이다.
ㅇ 1회차 모집대상은 국내에서 교육을 희망하는 전 세계 재외동포로, 대학(원) 수학을 위한 한국어 능력 향상을 교육 목표로 하는 대학수학준비과정(봄)과 한국사회·문화 이해를 교육 목표로 하는 한국이해과정(봄)에 신청이 가능하다.
ㅇ 또한 거주 지역 일상생활 속 자유로운 한국어 학습을 희망하는 재외동포는 원격교육과정(봄)에 신청이 가능하다.
□ 초청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재외동포는 거주국 재외공관을 통해, 원격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재외동포는 E-MAIL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국가장학생으로 선발될 경우 교육경비 전액, 항공료 70%(일부 국가 제외)가 지원된다.
□ 본 교육과정을 주관하는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 임은정 원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전 세계 재외동포들이 한국에 대한 배움을 지속할 수 있도록 재외동포 지원을 위한 협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 신청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 홈페이지(www.hansaram.kongju.ac.kr)나 거주 지역 재외공관·한국교육원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문의: 82-41-850-6031, hansaram@kongju.ac.kr)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